김준호, 폭발적인 참여지수의 증가로 순위 급부상...2020년 7월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17위
김준호, 폭발적인 참여지수의 증가로 순위 급부상...2020년 7월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17위
  • 장현하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7.08 1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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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준호가 총 브랜드평판지수 폭발적인 상승률을 보이며,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에서 스물네 단계 상승하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 방송인 50명의 브랜드에 대해 2020년 5월 4일부터 2020년 6월 5일까지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31,405,22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김준호가 17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로,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청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6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34,520,267개와 비교하면 9.02%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17위, 김준호 브랜드는 참여지수 175,388 미디어지수 71,973 소통지수 185,229 커뮤니티지수 204,6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37,225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61,478보다 약 76.28% 증가했다.

​구 소장은 “김준호 브랜드는 높은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낮은 미디어지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김준호 브랜드는 KBS 개그콘서트에서 “쟈나”라는 유행어를 통해 대중들의 엄청난 사람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1박 2일’, ‘더 짠내투어’, ‘장르만 코미디’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입지를 다시 넓히고 있다.

다양한 개그맨들이 출연 중인 JTBC '장르만 코미디'에서 김준호 브랜드는 독보적인 예능감을 뽐냈다. 김준호 브랜드는 '찰리의 콘텐츠 거래소'에서는 마치 개그 오디션 프로그램과 같은 재미를 선사하고, 숏폼드라마를 통해 콩트와 정극을 넘나드는 연기력까지 선보이며 독보적인 예능감과 함께 팔방미인의 매력을 마음껏 과시했다.

또한 김준호 브랜드는 tvN 새 예능프로그램 '서울촌놈' 대전 편 게스트로 나선다. 김준호 브랜드는 이들에 이어 대전 출신 스타로 등장해 대전 현지 명소를 소개하고 다양한 에피소드를 전할 예정이다.

덧붙여 지난 30일 방송된 tvN ‘더 짠내투어’에서 김준호 브랜드는 박명수, 규현, 그리고 새롭게 투입된 소이현과 게스트 레드벨벳 조이, 김종민과 함께 여행을 떠났다. 사전인터뷰에서 김준호는 “많은 분들이 여행을 못 가고 집에만 계신다. 조심스럽지만 슬기로운 랜선 여행 ‘짠내투어’가 힘든 시기에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길 바란다”며, “국내의 멋지고 풍경 좋은 곳을 기억하셨으면 좋겠다”는 복귀 소감을 밝히며 대중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일으켰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유재석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능 방송인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6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34,520,267개와 비교하면 9.0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8.76% 하락, 브랜드 이슈 0.76% 하락, 브랜드 소통 16.76% 하락, 브랜드 확산 7.73% 하락했다." 라고 평판 분석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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