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태현, 낮은 미디어지수에도 불구하고 압도적인 참여지수 획득하며...2020년 7월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18위
차태현, 낮은 미디어지수에도 불구하고 압도적인 참여지수 획득하며...2020년 7월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18위
  • 장현하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7.08 10:4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태현 종영소감 “‘번외수사’ 내게 꼭 필요했던 작품”

‘서울촌놈’ 이승기X차태현, 장혁·이시언·쌈디 고향 부산 로컬 명소 찾는다

차태현이 총 브랜드평판지수 하락률을 보였지만, 이번 7월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에서 18위로 올라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 방송인 50명의 브랜드에 대해 2020년 5월 4일부터 2020년 6월 5일까지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31,405,22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차태현이 18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로,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청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6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34,520,267개와 비교하면 9.02%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18위, 차태현 브랜드는 참여지수 277,976 미디어지수 65,736 소통지수 108,405 커뮤니티지수 153,0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5,212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611,213보다 약 0.98% 하락했다.

​구 소장은 “차태현 브랜드는 높은 참여지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낮은 미디어지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차태현 브랜드는 ‘엽기적인 그녀’, ‘과속스캔들’. ‘헬로우 고스트’ 등의 작품에서 다양한 배역을 맡으며 팔색조의 매력을 보여주었다. 최근 OCN에서 방영한 ‘번외수상=’에서 진강호 역할을 통해 대중들의 사랑을 받았다.

차태현 브랜드가 출연한 지난 28일 오후 방송된 OCN 주말드라마 ‘번외수사’가 최종회를 맞이했다. 차태현 브랜드는 ‘번외수사’에서 강력계 형사로 파격 변신, 명불허전 믿고 보는 연기를 보여줬다. 차태현 브랜드는 여러모로 ‘번외수사’는 저에게 꼭 필요했던 작품이었다”라는 종영소감을 통해 ‘번외수사’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또한 차태현 브랜드가 출연한 오는 12일 방송 되는 tvN '서울촌놈'은 서울만 아는 '서울 촌놈'들이 게스트가 살아온 동네를 함께 체험하는 하드코어 로컬 버라이어티다. 진짜 부산 토박이인 이들이 관광객들에게 많이 알려진 곳들이 아닌 진짜 부산 시민들이 가는 숨겨진 로컬 명소들로 차태현과 이승기를 안내한다.

한편, 이번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예능방송인 50명인 유재석, 이광수, 박나래, 장도연, 안정환, 조세호, 팽현숙, 김구라, 강호동, 김종국, 양세형, 송지효, 최양락, 김희철, 신동엽, 이수근, 김준호, 차태현, 송해, 이경규, 김숙, 안영미, 이상민, 김신영, 송은이, 전현무, 유희열, 박명수, 김성주, 박미선, 하하, 김종민, 정형돈, 문세윤, 김준현, 이영자, 윤종신, 김용만, 양세찬, 김영철, 서장훈, 이효리, 지상렬, 노홍철, 유병재, 이휘재, 김국진, 김병만, 신봉선, 지석진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오타 2020-07-08 23:49:57
번외수상->번외수사 입니다! 수정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