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규, 높은 커뮤니티지수 획득하며 단숨에 순위권 진입 성공...2020년 7월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위
이경규, 높은 커뮤니티지수 획득하며 단숨에 순위권 진입 성공...2020년 7월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위
  • 장현하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7.08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스토랑' 이경규 떡갈비규리또, 오늘(4일) 전국 편의점 출시

"늑대 아니야?" '개훌륭' 이경규x윤두준, 고민견 비주얼에 '얼음’

'개훌륭' 이경규, 멸종 위기 견종 스토리 섭렵…해박한 견종 지식 발휘

이경규가 총 브랜드평판지수의 상승률을 보이며, 7월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에서 20위로 올라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 방송인 50명의 브랜드에 대해 2020년 5월 4일부터 2020년 6월 5일까지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31,405,22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이경규가 20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로,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청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6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34,520,267개와 비교하면 9.02%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20위, 이경규 브랜드는 참여지수 71,898 미디어지수 108,801 소통지수 149,094 커뮤니티지수 260,6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0,447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18,835보다 약 13.8% 증가했다.

​구 소장은 “이경규 브랜드는 높은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낮은 참여지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이경규 브랜드는 ‘남자의 자격’, ‘힐링캠프’, ‘한끼줍쇼’ 등에 출연 중인 예능인, MC이자 ‘복면달호’, ‘복수혈전’ 등 다양한 영화감독 겸 제작자의 역할도 하고 있다. 현재 ‘신상출시 편스토랑’, ‘개는 훌륭하다’, ‘나만 믿고 따라와, 도시어부2’에 출연하여 활약을 펼치고 있다.

지난 3일 방송된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는 ‘우리 육우’를 주제로 한 11번째 메뉴 대결 결과가 공개됐다. 편셰프들의 쟁쟁한 메뉴가 쏟아진 가운데 이경규 브랜드가 ‘떡갈비규리또’(규리또리또)로 11대 우승을 차지하면서, 총 4번의 출시 영광을 거머쥐게 됐다. 이경규 브랜드는 타고난 미식가적 감각은 물론 트렌드를 반영하고 상품 출시까지 고려하는 능력을 자랑한다.

또한 지난 6일 오후 10시40분에 방송되는 KBS 2TV '개는 훌륭하다'(이하 '개훌륭')에서는 실전 훈련에 함께 투입된 수제자 이경규와 일일 견학생 윤두준이 늑대 같은 비주얼을 가진 고민견 기세에 눌려 두 발이 꽁꽁 묶이는 웃픈 상황이 발생해 시청자들의 귀추가 주목된다.

이어 지난 6월 29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된 KBS 2TV '개는 훌륭하다'(이하 '개훌륭') 속 훌륭한 견종학습 코너에서 이경규 브랜드는 인간의 필요에 의해 존재했지만 목적을 상실하게 되면서 위기를 맞이하게 된 두 견종의 안타까운 사연을 전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이들이 힘을 합쳐 멸종 위기를 벗어날 수 있게 노력한 가슴 벅찬 이야기까지 공개, 훈훈함으로 물들일 예정이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7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1위부터 20위까지 순위는 유재석, 이광수, 박나래, 장도연, 안정환, 조세호, 팽현숙, 김구라, 강호동, 김종국, 양세형, 송지효, 최양락, 김희철, 신동엽, 이수근, 김준호, 차태현, 송해, 이경규 순으로 분석되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