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압도적인 참여지수 획득하며 ‘선두’ 독주... 2020년 7월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1위
교촌치킨, 압도적인 참여지수 획득하며 ‘선두’ 독주... 2020년 7월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1위
  • 심하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7.08 13: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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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그니처 1.5마리 세트메뉴 출시
간편보양식 ‘수(秀) 삼계탕’ 출시

교촌치킨이 평판지수가 하락했음에도 불구하고 2위와의 격차를 유지하며 3개월 연속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선두를 지켜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6월 2일부터 2020년 7월 2일까지의 치킨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5,583,9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교촌치킨이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치킨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20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18,177,313개와 비교해보면 14.27%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1위, 교촌치킨 브랜드는 참여지수 1,168,420 소통지수 575,124 커뮤니티지수 521,95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65,497로 분석되었다. 지난 2020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2,732,449보다 17.09% 하락했다.

구 소장은 “교촌치킨 브랜드는 전체 1위의 참여지수를 획득하며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1위자리를 공고히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구 소장은 “1위를 기록한 교촌치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출시하다, 상생하다, 후원하다’가 높게 분석되었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IPO, 버거, 오너리스크’가 높게 분석되었다"라고 덧붙였다.

교촌치킨이 시그니처 메뉴 3종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교촌치킨 시그니처 세트’를 출시한다. ‘교촌시그니처세트’는 교촌 반반 오리지날에 교촌허니순살을 추가한 1.5마리로 구성됐으며 교촌의 인기 메뉴인 교촌간장시리즈, 레드시리즈, 허니시리즈를 한번에 모두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어 교촌치킨은 여름철을 맞이해 간편 보양식인 ‘교촌 수 삼계탕’을 출시한다. 약재와 수삼을 우린 진한 국물과 쫄깃한 육질이 특징인 교촌 수 삼계탕은 여름 한정으로 판매되며 집에서 간편하게 몸보신을 원하는 고객들을 겨냥해 출시되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7월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2위부터 5위까지 순위는 BBQ, BHC, 멕시카나, 굽네치킨 순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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