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렌탈 브랜드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코웨이, 2위 롯데렌트카, 3위 SK매직
[브랜드평판] 렌탈 브랜드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코웨이, 2위 롯데렌트카, 3위 SK매직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7.09 0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렌탈 브랜드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렌탈 브랜드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렌탈 브랜드평판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롯데렌트카 3위 SK매직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8개 렌탈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분석하였다. 2020년 6월 8일부터 2020년 7월 8일까지의 렌탈 브랜드 빅데이터 7,247,129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였다. 지난 6월 렌탈 브랜드 빅데이터 6,656,277개와 비교하면서 8.88% 증가했다.

​렌탈산업은 일정 기간의 사용료를 받고 물건이나 시설을 빌려주는 서비스다. 1인 가구와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국내 렌탈 서비스 시장이 성장 하고 있다. 제품을 공유해 쓰는 ‘공유경제’의 개념이 확산하면서 렌탈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자 수많은 기업이 렌탈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렌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모니터분석와 한국브랜드포럼에 분석한 브랜드가치평가도 포함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렌탈 브랜드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렌탈 브랜드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

​2020년 7월 렌탈 브랜드 평판순위는 코웨이, 롯데렌트카, SK매직, 청호나이스, LG전자, 쿠쿠홈시스, 현대렌탈케어, 교원웰스 순으로 나타났다.

​1위, 코웨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866,418 소통지수 633,454 커뮤니티지수 505,9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05,836가 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133,752와 비교하면 5.99% 하락했다.

​2위, 롯데렌트카 브랜드는 참여지수 760,440 소통지수 488,395 커뮤니티지수 450,0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98,891가 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073,160 와 비교하면 58.31% 상승했다.

​​3위, SK매직 브랜드는 참여지수 601,691 소통지수 477,913 커뮤니티지수 478,2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57,866가 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626,975와 비교하면 4.25% 하락했다.

​4위, 청호나이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17,145 소통지수 272,626 커뮤니티지수 348,5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38,340가 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750,592와 비교하면 11.69% 상승했다.

​5위, LG전자 브랜드는 참여지수 19,984 소통지수 138,291 커뮤니티지수 391,0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9,349가 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97,440와 비교하면 10.44% 상승했다.

렌탈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렌탈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7월 렌탈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코웨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코웨이 브랜드는 1998년 혁신적인 렌탈 비즈니스 개념을 업계 최초로 도입하였으며,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환경가전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환경가전 전문기업이다.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에서 매트리스, 의류청정기, 전기레인지 등으로 렌탈 제품 Line-up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이어 "렌탈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니 지난 6월 렌탈 브랜드 빅데이터 6,656,277개와 비교하면서 8.88% 증가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32% 상승, 브랜드소통 8.02% 상승, 브랜드확산 15.37%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렌탈 브랜드 평판분석은 2020년 6월 8일부터 2020년 7월 8일까지의 분석 결과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