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스, 크지 않은 평판지수 차이로 ‘선두’ 놓쳐... 2020년 6월 치약 브랜드평판 2위
마비스, 크지 않은 평판지수 차이로 ‘선두’ 놓쳐... 2020년 6월 치약 브랜드평판 2위
  • 김예지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7.09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맞아 이달의 마비스 제품 선보여

마비스 치약이 이번 달 1위 덴티스테 치약과 아쉬운 평판지수 차이를 보이며 치약 브랜드평판 2위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5월 28일부터 2020년 6월 29일까지의 치약 브랜드 빅데이터 5,084,5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마비스가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치약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구 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치약 브랜드평가지표에는 브랜드채널 평가, 브랜드에 대한 평판리스크, 브랜드 마케팅지표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고 덧붙였다.

2위, 마비스 치약 브랜드는 참여지수 123,571 소통지수 262,121 커뮤니티지수 144,6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0,315로 분석되었다.

구 소장은 “마비스는 독보적인 소통지수를 획득했다” 며, "다만, 참여지수 부분에서는 치약 브랜드평판 ‘탑5’ 중 제일 낮은 점수를 보였다"고 분석했다.

글로벌 치약 브랜드 마비스가 7월을 맞아 ‘이달의 마비스 제품’을 공개했다. 마비스는 아쿠아 트래블 키트 출시를 기념하여 ‘마비스 뷰티 파우치’, ‘소프트 칫솔’, ‘아쿠아 민트’ 상품으로 구성된 키트를 10% 할인 된 가격에 판매한다. 더불어, ‘아쿠아 칫솔 세트’ 및 ‘아쿠아 3입 세트’ 또한 할인가에 판매하며 기프트 세트의 경우는 구성품 변경을 불가하고 있다. 이벤트는 다가오는 31일까지 진행된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6월 치약 브랜드평판 1위부터 20위까지의 순위는 덴티스테, 마비스, 암웨이, 애터미, 센소다인, 페리오, 죽염, 플레시아, 루치펠로, 콜게이트, 달리, 레드씰, 제니튼, 메디안, 암앤해머, 아토세이프, 뷰센, 시린메드, 시스테마, 맘미라클 순으로 나타났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