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웨이, 우수한 참여지수 기록하며 ‘탑3’ 입성... 2020년 6월 치약 브랜드평판 3위
암웨이, 우수한 참여지수 기록하며 ‘탑3’ 입성... 2020년 6월 치약 브랜드평판 3위
  • 김예지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7.09 1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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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웨이 치약이 이달 독보적인 참여지수를 획득하며 치약 브랜드평판 ‘선두권’에 진입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5월 28일부터 2020년 6월 29일까지의 치약 브랜드 빅데이터 5,084,5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암웨이가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치약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구 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치약 브랜드평가지표에는 브랜드채널 평가, 브랜드에 대한 평판리스크, 브랜드 마케팅지표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고 덧붙였다.

3위, 암웨이 치약 브랜드는 참여지수 278,895 소통지수 107,546 커뮤니티지수 117,1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3,569로 분석되었다.

​구 소장은 “암웨이 치약은 전체 4위의 소통지수를 획득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 2위 마비스와의 평판지수 격차가 크지 않아 마비스 치약이 긴장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7월 치약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1위 덴티스테 치약이 독보적인 커뮤니티지수를 얻으며 선두에 올랐고, 그 뒤를 마비스와 암웨이가 바짝 추격하고 있다”며 “4위 애터미와 5위 센소다인도 다소 높은 브랜드평판지수를 기록하에 ‘탑5’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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