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터미, 고른 세부지수 획득하며 ‘선두권’ 도전 청신호.. 2020년 6월 치약 브랜드평판 4위
애터미, 고른 세부지수 획득하며 ‘선두권’ 도전 청신호.. 2020년 6월 치약 브랜드평판 4위
  • 김예지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7.09 1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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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터미(주), 코로나19 극복 생활필수품 기탁

애터미 치약이 지난 6월 브랜드평판 전 세부지수의 고른 평판지수에 힘입어 비교적 우수한 브랜드평판지수를 기록하며 치약 브랜드평판 ‘선두권’ 도전을 밝게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5월 28일부터 2020년 6월 29일까지의 치약 브랜드 빅데이터 5,084,5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애터미가 4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치약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구 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치약 브랜드평가지표에는 브랜드채널 평가, 브랜드에 대한 평판리스크, 브랜드 마케팅지표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고 덧붙였다.

4위, 애터미 치약 브랜드는 참여지수 162,488 소통지수 160,937 커뮤니티지수 154,5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7,947로 분석되었다.

구 소장은 “애터미는 전체 3위의 소통지수 및 커뮤니티지수를 얻었으며, 전체 4위의 참여지수를 기록했다”며, 이어 “3위 암웨이와의 평판지수 차이가 크지 않아 다음 달 ‘선두권’ 진입 여부를 눈여겨 살펴보아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지난 23일 애터미(주)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생활필수품을 기탁했다. 해당 필수품은 친생 유산균을 비롯해 세제와 치약, 선크림 등 2532만원 상당의 생활필수품으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공주시의 저소득 주민과 사회복지시설에 전달되었다. 애터미 관계자는 "공주시와의 협약을 통해 매달 저소득가정 100가구에 생필품을 기부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가정과 사회복지시설에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달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6월 치약 브랜드평판 1위부터 10위까지의 순위는 덴티스테, 마비스, 암웨이, 애터미, 센소다인, 페리오, 죽염, 플레시아, 루치펠로, 콜게이트 순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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