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코, 월등한 커뮤니티지수 획득하며 3개월 연속 ‘왕좌’ 차지... 2020년 7월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1위
코스트코, 월등한 커뮤니티지수 획득하며 3개월 연속 ‘왕좌’ 차지... 2020년 7월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1위
  • 심하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7.09 13: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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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스트사이언스, 발효음료 ‘콤부차’ 코스트코 진출 완료

코스트코가 지난 6월보다 소폭 상승한 브랜드평판지수를 획득하며 7월 대형마트 브랜드평판의 ‘선두’ 자리를 유지하는데 성공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6월 2일부터 2020년 7월 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1,267,0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코스트코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대형마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20년 6월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1,146,465개와 비교하면 1.08%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1위, 코스트코 브랜드는 참여지수 832,573 소통지수 801,895 커뮤니티지수 898,699 사회공헌지수 191,16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24,335로 분석되었다. 지난 2020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2,517,262와 비교하면 8.23% 상승했다.

구 소장은 “코스트코 브랜드는 전체 1위의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하며 지난달과 동일하게 대형마트 브랜드평판에서 1위에 올랐다”며, 이어 “다만, 사회공헌지수는 다소 저조한 성적을 거뒀다”고 설명했다.

코스트코에 넥스트사이언스의 자회사인 프레시코가 생산하는 ‘아임얼라이브 콤부차가’ 입점되었다. 넥스트 콜라라고 불리는 콤부차는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돼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것이 특징으로 코스트코 전용상품으로 공급되는 제품은 315㎖ 용량 6병이 1세트로 구성돼 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7월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2위부터 5위까지 순위는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하나로마트 순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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