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스프리, 미샤에게 내줬던 2위 자리 재탈환... 2020년 7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위
이니스프리, 미샤에게 내줬던 2위 자리 재탈환... 2020년 7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위
  • 심하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7.10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멤버십데이 진행
리스테이 출시

이니스프리가 브랜드평판지수의 회복세를 보이며 지난 6월 미샤에게 양보했던 2위의 자리를 되찾는데 성공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6월 2일부터 2020년 7월 2일까지의 화장품 유통 브랜드 빅데이터 18,162,4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이니스프리가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20년 6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8,538,505개와 비교해보면 2.03%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2위, 이니스프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755,950 미디어지수 972,672 소통지수 883,773 커뮤니티지수 322,628 사회공헌지수 27,63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62,653 가 되었다. 지난 2020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2,318,021와 비교하면 27.81% 상승했다.

​​구 소장은 “이니스프리 브랜드는 전체 2위의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를 확보하며 브랜드평판지수의 상승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이니스프리가 7월 8일부터 11일까지 총 4일간 이니스프리 ‘7월 멤버십데이’를 진행한다. 멤버십데이는 이니스프리 회원이라면 구매시 누구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세일로 제품 구매시 그린프라임/그린 등급은 30%, 웰컴 등급은 20%로 등급별 차등 할인이 적용된다. 이번 ‘7월 멤버십데이’에는 마스크팩, 메이크업, 스킨케어 일부 상품을 최대 50%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는 클리어런스 세일이 진행된다.

덧붙여 이니스프리가 건축가, 조향사, 상품 디렉터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라인 ‘리스테이’를 출시한다. 리스테이 라인은 제품과 공간의 어울림, 욕실에서의 사용성, 사용 후 환경에 미치는 영향 등을 다각도로 고민해 탄생했으며 모든 제품이 리필용 패키지로 구성돼있다. 이니스프리는 리스테이 론칭을 기념해 이니스프리 공식 온라인몰에서 '리스테이' 리필형제품 구매 시 리스테이 리스펜서를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7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74% 상승, 브랜드이슈 9.18% 하락, 브랜드소통 5.46% 상승, 브랜드확산 14.08% 하락, 브랜드공헌 58.60% 상승했다”고 밝혔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