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이스샵, 평판지수 상승과 함께 ‘빅5’ 진입... 2020년 7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4위
더페이스샵, 평판지수 상승과 함께 ‘빅5’ 진입... 2020년 7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4위
  • 심하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7.10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페이스샵 '숲 속 친구들' 한정판

더페이스샵이 큰 폭으로 평판지수가 상승하여 7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에서 순위도 두 계단 올라 ‘빅5’에 진입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6월 2일부터 2020년 7월 2일까지의 화장품 유통 브랜드 빅데이터 18,162,4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더페이스샵이 4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20년 6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8,538,505개와 비교해보면 2.03%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 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브랜드 사회공헌가치로 측정된다”며 설명했다.

4위, 더페이스샵 브랜드는 참여지수 210,340 미디어지수 833,408 소통지수 179,685 커뮤니티지수 335,398 사회공헌지수 79,13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37,968 가 되었다. 지난 2020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1,005,509 와 비교하면 62.90% 상승했다

​​구 소장은 “더페이스샵 브랜드는 전체 1위의 사회공헌지수와 전체 3위의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하며 순위 상승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더페이스샵이 ‘숲 살리기’란 주제에 맞춰 사랑스러운 동물 모습을 용기 디자인에 적용한 ‘숲 속 친구들’ 한정판을 선보였다. 선케어, 클렌징, 핸드크림 등 여름용 화장품 10종으로 이뤄진 ‘숲 속 친구들’ 한정판 컬렉션은 전국 더페이스샵 매장 뿐만 아니라 네이처컬렉션 매장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7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1위부터 13위까지 순위는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미샤, 더페이스샵, 토니모리, 아리따움, 에뛰드하우스, 네이처리퍼블릭, 비욘드, 더샘, 스킨푸드, 홀리카홀리카, 잇츠스킨 순으로 나타났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