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기다리는 집값 폭락은 오지 않는다.... 코로나19 이후의 부동산 시장을 명확하게 전망한다!
[서평] 기다리는 집값 폭락은 오지 않는다.... 코로나19 이후의 부동산 시장을 명확하게 전망한다!
  •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7.11 08:0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분양가상한제, 3기 신도시공급 변수에도 불구하고 ‘폭락’하지 않는 집값의 진실을 파헤친다

집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핫한 투자상품이다. 대한민국 사람 중 누가 집을 주거대상으로만 생각하는가. 대한민국에서 부동산은 엄연히 ‘투자상품’이다. 인정할 건 인정하다. 내놓는 대책마다 사람 뒷목 잡게 하는 정부의 부동산대책을 믿는가? 다주택자들에게 집 팔라던 고위 공직자들마저 강남 3구 주택을 보유하며 버티는 실상이다. 정책을 책임지는 고위 공직자부터가 규제에도 끄떡없다는 생각인 것으로 사료된다. 내놓을 때마다 집값이 폭등하고, 정책 입안자조차 다주택 상태를 포기하지 않는 정부의 부동산대책 실효성에 대한 의문이 팽배한 시점이다.

연속되는 부동산정책 실추에 시장질서만 교란되고 소비자의 혼란만 가중되는 형국을 단면적으로 보여주는 게 분양가상한제와 3기 신도시공급 정책이다. 거주용 주택은 충분한 상황에서 실거주 하는 집으로서의 공급이 아닌 수요를 진정시킬 가치를 지닌 상품으로서의 공급이 필요한데 정부는 분양가상한제로 그 공급의 싹을 자르고 있다. 덕분에 로또분양 대박을 노리는 열기만 더욱 상승케 만들었다. 실효성이라고는 눈곱만큼도 찾아볼 수 없다.

정부가 민간택지에 분양가상한제를 시행하자 곧바로 집값이 폭등한 사실이 이를 방증한다. 3기 신도시공급 또한 실효성에 있어 많은 의문을 들게 한다. 서울은 교육, 교통, 환경 등 양질의 인프라를 갖춘 국내 최고, 최대의 도시이다. 특히 강남은 절대적인 지역이다. 어떤 지역도 대체할 수 없는 서울, 특히 강남 지역에 거주하는 사람들이 과연 기존의 살던 서울 집을 처분하고 신도시로 이주할 생각이나 할까? 의문이 들지 않을 수 없다. 서울 집값 상승세를 잡고 싶다면 정부는 모조리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한다. 현실적으로 그게 과연 가능할까?

나라의 규제와 감시, 허락 아래 집을 사게 된 이 시점에서 다들 고민이 많을 것이다. 팔아야 하나. 사야 하나. 부동산에 정답이란 없고 타이밍에 절대 법칙은 없지만 부동산을 좌우하는 요인에 무엇이 있는지 그 시스템에 한 발 더 들어가 이해해볼 수는 있다. 요동치는 부동산 시장 앞에서 혼란스러운 당신을 위해 이 책이 ‘집값 폭락’을 놓고 펼쳐지는 양극단의 주장들을 수렴하여 그 진실을 파헤친다.

부동산 가격 상승에는 한계가 있다. 반드시 상승과 조정을 반복하며 가격에 변동이 생긴다. 그게 바로 부동산의 본질이자 핵심이다. 눈 가리고 아웅 식, 답은 정해져 있다는 식으로 폭등과 폭락 양극단에서 부동산을 바라보는 것만큼 위험한 발상은 없다. 사이클 안에서 수익을 거둬야 한다. 부동산을 자꾸 자기 입맛대로 생각해서 판단한다면, 가치관을 투영해서 폭락, 폭등 양쪽 중 한 방향으로만 생각해야 마음이 편하다면 이 책을 읽어보자. 부동산의 본질을 파악해 ‘예측’이 아닌 ‘대응’하는 사고를 길러줄 것이다.

1장에서는 집값폭락을 기다리는 이들이 내세우는 폭락 근거들을 하나하나 짚으며 중심을 잡고 투자 방향을 설계할 수 있는 기준점을 제시한다. 2장에서는 급변하는 부동산시장에서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거스를 수 없는 부동산 투자 트렌드에 대해 얘기한다. 3장에서는 격변의 부동산 시장에서도 왜 여전히 서울아파트가 투자해법인지 낱낱이 설명하며 수익성이 높은 핵심 개발지역을 알기 쉽게 설명한다.

4장에서는 내 집 마련을 위한 타이밍과 입지 분석을 그간의 노하우를 발휘하여 명쾌하게 분석한다. 5장에서는 강남 입성을 노리는 이들을 위해 부동산 강남불패론에 대해 속 시원한 투자 해법을 내놓는다. 6장에서는 정부가 매 대책마다 고강도로 규제하는 재건축, 재개발 투자의 변화 흐름을 꼼꼼히 살펴 현 시점에 알맞은 수익 창출 플랜을 알려준다. 정부의 과잉규제 부작용의 틈새를 파고드는 혜안이 펼쳐진다. 7장에서는 격변기에 진입한 경제와 부동산 시장을 바라보는 저자만의 인사이트를 담았다. 경제와 자산시장의 떼려야 뗄 수 없는 상관관계 속에서 앞으로 흘러갈 부동산 시장을 예리하게 분석했다.

정부의 고강도 부동산대책과 코로나19 경제위기 속에서 막막한 심정으로 투자방향을 고민하고 있다면, 세간의 말대로 정말 집값이 폭락하는 건지 속 시원히 그 해답을 알고 싶다면 이 책으로 재정비하는 시간을 가져보자. 혼돈의 부동산 시장에서 나아갈 방향이 눈앞에 선명히 그려질 것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화성남양서희스타힐스아파트분양 2020-07-11 10:09:46
화성 남양 서희스타힐스5차 아파트 특별분양
평당 700만원대 파격가 공급 / 2430세대 프리미엄 대단지
학세권(단지내 초등학교 건립예정) / 숲세권 / 공세권 / 역세권(화성시청역)
26평,30평,33평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형대로 구성
청약통장 무관 / 전매 무제한 / 6/17 부동산대책 미적용
중도금 60% 무이자 / 발코니 확장비 무상
사업지 인근 대규모산업단지 조성(화성바이오밸리/에코팜랜드/송산그린시티)
서해안 복선전철 화성시청역 2022년 개통예정(여의도까지 30분정도 소요)
수도권 제2외곽고속도로 송산~봉담 구간 2021년 개통예정
그외 다수의 교통호재로 향후 시세차익 최소 2억이상!!!
분양문의 : 1661-75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