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평판지수 상승에도 불구하고 세 계단 순위 하락... 2020년 7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5위
고려대학교, 평판지수 상승에도 불구하고 세 계단 순위 하락... 2020년 7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5위
  • 심하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7.13 1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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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려대학교 의료원산학협력단-솔메딕스와 MOU 체결

고려대학교가 브랜드평판지수의 소폭 상승률을 보였으나 지난 6월에 비해 세 계단 순위가 하락하며 5위 자리로 밀려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6월 5일부터 2020년 7월 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01,643,89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고려대가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20년 6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93,797,950개와 비교하면 8.36%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며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위원이 진행한 채널평가도 포함하였다”고 덧붙였다.

5위, 고려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838,063 미디어지수 552,935 소통지수 2,151,921 커뮤니티지수 303,8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46,739 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620,897와 비교하면 6.24% 상승했다.

​구 소장은 “고려대 브랜드가 전체 2위의 소통지수를 획득했다”며, 이어 “다만, 참여지수는 선두권과 큰 격차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고려대학교가 의료원산학협력단과 의료기기 전문 벤처기업 솔메딕스와 의료기기 공동 연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국산 혁신 의료기기 아이디어 발굴 및 공동 연구개발과 기술 교류, 국산 혁신 의료 기기 상용화를 위한 임상시험 분먀 공동 사업 추진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으며, 100개의 대학교 브랜드 한양대, 서울대, 연세대, 건국대, 고려대, 한국외대, 경희대, 부산대, 중앙대, 동국대, 서울여대, 성균관대, 명지대, 이화여대, 가천대, 성신여대, 아주대, 세종대, 서강대, 단국대, 경북대, 충남대, 국민대, KAIST, 숭실대, 전북대, 전남대, 경기대, 영남대, 광운대, 홍익대, 충북대, 숙명여대, 한성대, 인천대, 서울시립대, 서경대, 강원대, 가톨릭대, 대구대, 경찰대, 한세대, 서울교대, 한림대, 인하대, 서울과학기술대, 수원대, 상명대, 동덕여대, 순천향대, 선문대, 백석대, 덕성여대, 배재대, 한서대, 삼육대, 을지대, 공주대, 경인교대, 한남대, 청주대, 용인대, 강남대, 호서대, 건양대, 상지대, 대진대, 한국산업기술대, 대전대, 한국항공대, 평택대, 군산대, 한밭대, 우송대, 안양대, 목원대, 남서울대, 경동대, 한경대, 청주교대, 한국기술교대, 중부대, 강릉원주대, 공주교대, 춘천교대, 세명대, 한국교통대, 가야대, 한국체육대, 한국교원대, 유원대, 한라대, 협성대, 가톨릭관동대, 나사렛대, 중원대, 인천가톨릭대, 금강대, 추계예술대, 차의과학대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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