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스, 4위 이디야와 평판지수 격차 벌리며 순위 유지... 2020년 7월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5위
할리스, 4위 이디야와 평판지수 격차 벌리며 순위 유지... 2020년 7월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5위
  • 김예지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7.14 13: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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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리스커피, 유러피안 카페식(食) 4종 출시
자연 감성 담은 우디텀블러 등 7종 출시

할리스가 브랜드평판지수가 하락했음에도 불구하고 2개월 연속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5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32개 커피전문점 브랜드에 대해 2020년 6월 4일부터 2020년 7월 5일까지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6,145,75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할리스가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며, “지난 2020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6,282,519개와 비교해보면 2.18% 줄어들었다”고 평판했다.

5위, 할리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96,921 미디어지수 62,568 소통지수 63,041 커뮤니티지수 14,995 사회공헌지수 14,9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2,461 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89,914와 비교하면 7.64% 하락했다.

구 소장은 “할리스는 전체 3위의 소통지수를 얻었다"고 분석했다. 다만 "4위와의 평판지수 격차는 지난 6월보다 더 벌어졌다"고 덧붙였다.

할리스커피가 카페에서 식사하는 ‘카공족’의 증가에 착안해 ‘카페식(食)’ 메뉴 4종을 출시했다. 해당 메뉴는 소고기를 직화로 구워낸 ‘비프 함박 스테이크’, 굴소스 볶음밥에 아라비아따 소스를 곁들인 ‘수플레 오믈렛 라이스’, 고소하고 부드러운 크림 소스와 다양한 토핑이 들어간 ‘치킨 크림 리조또’, 매콤한 소스와 해산물이 조화를 이룬 ‘스파이시 씨푸드 리조또’로 구성되어있다.

지난 9일 할리스커피가 가치 소비를 지향하는 MZ세대와 그린슈머를 겨냥해 텀블러 7종을 출시하여 이를 맞아 한 달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전달했다. 우디 텀블러 4종은 우드 패턴의 뚜껑이 매력적인 스테인리스 텀블러이며 글라스 컵 3종은 찬물과 미온수 전용 컵으로 얇고 가벼운 유리에 두 가지 색을 배색한 제품이다. 할리스커피 관계자는 “할리스커피는 착한 소비에 관심이 많은 MZ세대의 소비성향에 주목해 다양한 상품 및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있다”며 “이번 프로모션에도 참여해 일상 속 그린라이프를 실천하길 바란다”고 밝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으며, 커피전문점 타벅스, 투썸플레이스, 메가커피, 이디야, 할리스, 빽다방, 커피빈, 파스쿠찌, 엔제리너스, 탐앤탐스, 폴바셋, 달콤커피, 카페베네, 커피베이, 커피나무, 드롭탑, 커피에반하다, 셀렉토커피, 커피스미스, 만랩커피, 매머드커피, 토프레소, 더카페, 더착한커피, 커피마마, 커피명가, 빈스빈스, 전광수커피, 카페띠아모, 그라찌에, 카페보니또, 주커피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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