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는 눈까지 건강해지는 보다콜라겐, 한국 상륙
보는 눈까지 건강해지는 보다콜라겐, 한국 상륙
  • 김나희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7.14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몇년 콜라겐 제품들이 우후죽순으로 늘어나고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면서 분말타입, 리퀴드 타입, 젤타입등 제품의 가짓수도 다양해지는 추세이다. 우리나라는 다른 선진국보다 콜라겐에 대한 연구나 개발이 늦은 건 사실이다. 그리고 콜라겐에 대한 대중들의 잘못된 지식들은 남들이 설명해놓은 내용들을 그대로 옮겨놓아 여러 사람들이 공유하기 시작했고, 여러 방송매체에서 각기 다른 분야의 의사들이 나와 이런건 소용있다, 없다 한 마디에 검색어에 단숨에 올라 반짝 유행했다가 사라지는 경우도 허다하다.

그러나 콜라겐은 유행처럼 잠시 잠깐 먹거나 혹은 안먹어도 되는 선택되어져야 하는 것은 아니다. 콜라겐은 우리몸의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필수요건인 것이다. 미국은 이미 다양한 콜라겐 제품들이 출시 되어온지 오래이고, 노령화가 심각한 일본도 콜라겐 제품은 무수히 많다. 우리나라도 콜라겐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것을 인지해야 한다.

콜라겐 제조하는 전문 기업에서 좋은 원료로 만들면 제품도 좋을 수밖에 없다. 콜라겐 원료를 제조하는 회사 중 145년이나 된 독일 기업중 젤리타는 전 세계에 다양한 콜라겐과 젤라틴 제품을 수출하고 있는 대기업으로 젤리타에서 만든 많은 콜라겐 제품들이 현재 우리나라에서도 판매가 되고 있다.

그 제품들 중에서도 올 여름을 책임 질 시원하게 마시는 콜라겐 제품을 한국에 독점으로 수입한 기업이 있다. 가장 최고급의 젤리타 콜라겐 원료를 사용하고 폴란드의 청정수로 만든 보다 콜라겐(voda collagen)은 이미 해외에서는 많이 알려진 제품이다.

폴란드 기업, 보다 내츄럴나(voda Naturalna)와 한국시장 독점을 계약한 보다코리아 고선미 대표는 “우리나라 국민이 마시게 될 음료인 만큼 제품의 원료와 분자량의 크기, 제조과정들 모두 신중한 검토 후에 수입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콜라겐음료에 다양한 음료나 술을 섞어 만든 보다 칵테일로도 유명한 이 제품은 한국에서는 잘 알려져있지 않은 제품이었다. 보다내츄럴나 제품에는 여러가지 다양한 맛이 출시되었는데, 그 중 한 제품인 오이민트맛은 탄산음료이고 그 외 제품들은 건강 기능식품으로 올여름 국내에서 우선 한정판매로 쿠팡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