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에서 한국영화 응원하세요"... 3주간 진행되는 #힘내라한국영화 챌린지
"틱톡에서 한국영화 응원하세요"... 3주간 진행되는 #힘내라한국영화 챌린지
  • 김나희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7.14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숏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이 단독 기획한 사회공헌 캠페인 ‘#힘내라한국영화’ 챌린지가 오는 8월 3일까지 틱톡에서 진행된다. 침체된 한국 영화계에 활력과 용기를 주기 위해 부천판타스틱영화제(BIFAN), 영화진흥위원회와 함께 챌린지를 진행한다. 

‘#힘내라한국영화’ 챌린지는 코로나19 사태로 큰 위기를 겪고 있는 한국 영화계를 응원하기 위해 기획된 틱톡 챌린지 참여 형식의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참여 방법은 다음과 같다. 틱톡에서 영상 촬영버튼을 누르고 슬레이트 동작처럼 손바닥을 위 아래로 한번 치며 시작한다. 가장 좋아하는 한국 영화 대사 및 장면을 패러디하고 “힘내라 한국영화”를 외치며 영화 업계에 응원 메시지를 전달하면 된다. 다양한 영화 관계자 및 영화 팬들의 응원 메시지가 기대되는 챌린지다.

영화계 관계자는 “코로나19 국면이 진행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는 완화되었으나 영화계의 피해는 여전히 심각하다. 틱톡에서 진행하는 #힘내라한국영화 챌린지는 코로나19에 직격탄을 맞은 한국 영화계의 어려움을 인식하고 다같이 극복해 나가자는 취지에서 기획된 만큼 한국 영화를 사랑하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며, 틱톡 #힘내라한국영화 챌린지가 침체된 한국 영화계에 활력과 용기를 주는 사회적 이벤트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힘내라한국영화’ 챌린지는 참여자 수 1명당 지원금 1만원씩 최대 5,000만원의 지원금을 쌓을 수 있으며, 해당 금액은 캠페인 종료 후 국내 세로형 단편 영화의 제작 지원금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