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 미디어지수 하락하며 메리츠화재에 순위 내줘... 2020년 7월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5위
DB손해보험, 미디어지수 하락하며 메리츠화재에 순위 내줘... 2020년 7월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5위
  • 문혜경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7.15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보험 2종 및 아이러브건강보험 개정 출시
부산고객센터 인공지능 키오스크 시범운영
콜센터·상담센터 전산환경 재구축, 안정성 확보

DB손해보험이 총 브랜드평판지수는 소폭 상승했지만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가 하락하며,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에서 한 계단 내려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0일 “손해보험사 브랜드에 대해 2020년 6월 9일부터 2020년 7월 9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3,396,22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DB손해보험이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CEO지수로 분석하였고, 한국브랜드포럼과 함께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하였다”며, “지난 6월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1,823,284개와 비교하면 13.30% 증가했다”고 평판했다.

5위, DB손해보험 브랜드 ( 대표 김정남 )는 참여지수 386,220 미디어지수 491,520 소통지수 236,015 커뮤니티지수 129,844 사회공헌지수 78,030 CEO지수 88,6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10,231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403,703와 비교해보면 0.47% 상승했다.​

구 소장은 “DB손해보험 브랜드는 우수한 CEO지수 보였다”며, 이어 “다만, 커뮤니티지수는 낮은 점수를 보였다”고 평가했다.

DB손해보험이 종합보험 2종(행복플러스종합보험/훼밀리플러스종합보험) 및 자녀보험(아이(I)러브(LOVE)건강보험)을 신규 개정 출시하였다. 이어 해당 상품의 주요 개정 포인트는 급성간염진단, 자궁내막증 진단 등 업계 최초의 신보장영역을 발굴하여 기존 보장을 한층 강화한 한편, 세만기임에도 보험료가 경제적인 신규 무해지형플랜을 운영하는 부분이다. 특히 이번 상품에는 보험료가 변동하지 않는 비갱신형 세만기임에도 보험료를 저렴하게 가입 가능한 신규 무해지 플랜이 최초 운영된다.

더불어 DB FIS와 함께 업계 최초 대화형 인공지능 키오스크를 활용한 장기보험 사고접수를 위해 부산고객센터에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2개월간 시범 운영하여 효과를 확인할 예정이다. 특히 인공지능 키오스크를 고객창구에 배치하여 활용함으로써 방문 고객이 몰리는 시간대에 가장 불편한 점의 하나인 긴 대기시간을 해소하고, 시니어 고객의 편의성을 개선하여 서비스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 하고 있다.

또한 콜센터 및 전국 상담센터 20여 곳의 전산환경을 전면 재구축했다. 이어 안정적이고 극대화된 효율성 향상과 4차 산업혁명시대의 최신 기술(AI, 옴니채널 등)과 연계 및 상호적용이 가능한 고객 경험 기반의 최적의 플랫폼 구축으로, 향후 고객정보 및 여정에 따른 예측형 맞춤 상담원 연결과 콜 추적 분석을 통한 완벽한 대고객 상담서비스가 가능한 토대를 마련하게 됐다.

덧붙여 공식 기업블로그 리뉴얼을 진행했으며, 6월부터 적용된 이번 리뉴얼은 콘텐츠 위주의 기존 블로그를 현재 트렌드에 맞춘 디자인으로 깔끔하게 개편했을 뿐만 아니라, PC/MO 반응형 사이트로써 어느 기기에서 접속해도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하도록 설계했다. 특히 메인 상단 배너로, ‘가족사랑을 지키는 약속’이라는 기업 메시지를 고객에게 전하고 가족사랑 전도사로서 고객과 가까이에서 소통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으며, 국내 손해보험사 삼성화재, 메리츠화재, 현대해상, 흥국화재, KB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MG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DB손해보험, 더케이손해보험, AIG손해보험, AXA손해보험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