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안헤어, 3개월 연속 순위 유지하며 ‘선두’ 도전 청신호... 2020년 7월 헤어전문점 브랜드평판 2위
리안헤어, 3개월 연속 순위 유지하며 ‘선두’ 도전 청신호... 2020년 7월 헤어전문점 브랜드평판 2위
  • 김예지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7.15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안헤어X네이버예약
인덕원 미용실 리안헤어 인덕원IT밸리점, 솜브레 런칭기념 할인이벤트

리안헤어가 3개월 연속 헤어전문점 브랜드평판 2위를 유지하며 1위 준오헤어와의 평판지수 격차를 좁혀나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헤어전문점 브랜드에 대해 2020년 6월 4일부터 2020년 7월 5일까지의 헤어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2,523,9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리안헤어가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헤어 전문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모니터분석와 한국브랜드포럼에 분석한 브랜드가치평가도 포함하였다”며, “지난 2020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2,670,556개와 비교해보면 5.49% 줄어들었다”고 평판했다.

​2위, 리안헤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188,211 소통지수 106,491 커뮤니티지수 52,277 사회공헌지수 4,41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1,395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79,108보다 7.31% 하락했다.

구 소장은 “리안헤어는 독보적인 참여지수를 얻었다”며, “나머지 세부지수인 소통지수와 커뮤니티지수에서도 전체 2위인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아쉽게도 총 브랜드평판지수는 하락했지만 1위 준오헤어의 뒤를 바짝 쫓고 있다 ”고 덧붙였다.

리안헤어가 네이버예약 후 N페이 매장 결제 시 최대 6%를 적립해주는 캐시백 이벤트를 이번 달 까지 진행한다. 또한, 펌은 최대 50%, 염색은 20%를 할인해주는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적용매장은 네이버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리안헤어 인덕원IT밸리점이 빠르게 변해는 트렌드에 맞춰 솜브레 시술을 런칭하였으며 이에 따라 6월부터 8월까지 여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전달했다. 할인은 고객의 기장에 따라 적용된다. 관계자는 “솜브레 시술은 디자인 탈색 1회 진행 후 토닝 작업이 진행되며 디자인 염색 1회가 추가되어 총 3시간에서 5시간에 걸쳐 작업되는 시술이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7월 헤어전문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30% 하락, 브랜드소통 6.08% 하락, 브랜드확산 1.38% 상승, 브랜드공헌 44.61%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