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광모, 총 평판지수 상승하며 ‘빅5’ 재진입 성공... 2020년 7월 CEO 브랜드평판 5위
구광모, 총 평판지수 상승하며 ‘빅5’ 재진입 성공... 2020년 7월 CEO 브랜드평판 5위
  • 심하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7.15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 구광모가 지난 6월 대비 브랜드평판지수가 큰 폭으로 상승하며 순위도 두 계단 올라 5위를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6월 7일부터 2020년 7월 7일까지의 61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1,465,78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LG 구광모가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CEO 브랜드평판지수는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6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836,761개와 비교하면서 75.17%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 소장은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며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위원이 진행한 채널평가도 포함하였다”고 덧붙였다.

5위, LG 구광모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5,215 소통지수 43,501 커뮤니티지수 42,32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1,044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2,017와 비교하면서 113.48% 상승했다.

구 소장은 “구광모 브랜드는 모든 세부지수에서 전체 4위의 성적을 거두었다”며 “순위도 두 계단 상승하며 ‘빅5”에 재진입 하였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으며, CEO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기업 브랜드는 교보생명, 금호석유화학, 네이버, 넥슨, 넷마블, 농협, 대림, 동국제강, 동원, 두산, 롯데, 메리츠금융, 미래에셋, 부영, 삼성, 삼천리, 세아, 셀트리온, 신세계, 아모레퍼시픽, 영풍, 우리금융, 유진, 이랜드, 중흥건설, 카카오, 코오롱, 태광, 태영, 포스코, 하나금융, 하림, 하이트진로, 한국타이어, 한국투자금융, 한라, 한솔, 한진, 한진중공업, 한화, 현대백화점, 현대산업개발, 현대자동차, 현대중공업, 호반건설, 효성, BNK금융, CJ, DB, DGB금융, GS, JB금융, KB금융, KCC, KT, LG, LS, NH농협금융, OCI, SK, SM 으로 총 61개의 기업브랜드 CEO에 대해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