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소녀, 높은 커뮤니티지수 보이며 두 계단 올라서...2020년 7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9위
우주소녀, 높은 커뮤니티지수 보이며 두 계단 올라서...2020년 7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9위
  • 정차현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7.16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주소녀, '버터플라이' 활동 성공적 마무리 "우정 덕분에 매일이 행복“

EXO-SC, 마마무, 오마이걸, 잇지 까지…드림콘서트, 22팀 라인업 공개

우주소녀가 총 브랜드평판지수 상승률을 보이며, 지난 6월에 비해 순위 두 계단 올라 걸그룹 브랜드평판 9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걸그룹 50개의 브랜드에 대해 2020년 6월 10일부터 2020년 7월 11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79,107,66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우주소녀가 9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며 “지난 6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65,141,220개와 비교하면 154.40%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9위, 우주소녀 ( 설아, 엑시, 보나, 성소, 은서, 다영, 다원, 수빈, 선의, 여름, 미기, 루다, 연정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5,656 미디어지수 1,257,648 소통지수 341,258 커뮤니티지수 1,182,61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27,180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258,885와 비교해보면 29.59% 상승했다.

구 소장은 “우주소녀는 높은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낮은 참여지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우주소녀 브랜드는 지난 2016년 데뷔한 걸그룹으로 ‘BUTTERFLY’, ‘너에게 닿기를 (I Wish)’, ‘비밀이야 (Secret)’, ‘이루리’, ‘Boogie up’, ‘부탁해’ 등의 대표곡을 보유하고 있다.

우주소녀는 지난달 28일 SBS ‘인기가요’를 끝으로 미니앨범 ‘네버랜드(Neverland)’와 수록 타이틀곡 ‘버터플라이’ 활동을 마무리했다. 이번 활동으로 우주소녀는 음반 판매 초동으로 6만 9천여 장을 기록했고 2일 만에 전작의 초도 판매량을 돌파하며 자체 최고 초동 신기록을 세웠다. 또한 음악방송 2관왕에도 오르며 성공적인 컴백 행보를 이어나갔다. 공식 활동을 마친 우주소녀는 SNS를 통해 “우정(공식 팬클럽)들 응원 덕분에 매일이 행복했다. 항상 고맙고 사랑한다”며 “우정아 우정해”라고 팬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했다.

또한 우주소녀는 ‘제26회 드림콘서트 CONNECT:D’에 참여하여 무대를 빛낼 예정이다. ‘제26회 드림콘서트 CONNECT:D’는 코로나19 여파로 ‘언택트 콘텐츠’로 글로벌 팬들을 만나는 공연으로 레드벨벳을 포함하여 엑소-SC, 마마무, 레드벨벳, 오마이걸, 아스트로, 하성운, 골든차일드, 위키미키, 정세운 등 총 22팀이 참여한다. 이번 드림콘서트에서는 VR, 4K UHD, 멀티캠, 버추얼 스튜디오 등을 활용하여 시각적 현장감을 전달함과 동시에 EX-3D Sound 구현을 통해 오프라인 공연의 청각적 현장감을 전세계 팬들에게 생생하게 전달할 계획으로 밝혀져 팬들의 기대가 수직상승하고 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으며, 걸그룹 블랙핑크, 아이즈원, 트와이스, 레드벨벳, 오마이걸, ITZY, 마마무, (여자)아이들, 우주소녀, 에이핑크, 여자친구, 위키미키, 에이프릴, 러블리즈, 시그니처, 모모랜드, 걸스데이, 위클리, 이달의 소녀, 소녀시대, EXID, CLC, 프로미스나인, 네이처, 공원소녀, 드림캐쳐, AOA, 써드아이, 레드스퀘어, 베리굿, 에프엑스, 라붐, 나인뮤지스, 에버글로우, 다이아, 버스터즈, 시크릿넘버, 프리스틴, 밴디트, 헬로비너스, 로켓펀치, 브라운아이드걸스, 예쁘다, 세러데이, 구구단, 소녀주의보, 체리블렛, 우아!, 러스티, 그레이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