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생명, 평판지수 하락에도 2개월 연속 ‘빅5’ 유지... 2020년 7월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5위
흥국생명, 평판지수 하락에도 2개월 연속 ‘빅5’ 유지... 2020년 7월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5위
  • 문혜경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7.16 10:4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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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흥국생명 특정감염병정기보험(갱신형)’ 출시
‘그룹홈’ 청소년 위한 자립 교육 진행
‘국생명 누구나초간편건강보험(갱신형)’ 판매

흥국생명이 브랜드평판지수가 하락하였지만 지난 6월 차지한 5위 자리를 수성하는 데 성공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0일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에 대해 2020년 6월 9일부터 2020년 7월 9일까지의 생명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5,084,66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흥국생명이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나누게 되며, 이를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CEO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6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5,066,882개와 비교하면 0.12% 증가했다”고 평판했다.

또한 구 소장은 “국내 생명보험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증권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와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요원의 브랜드채널 마케팅평가도 추가했다”며 설명했다.

5위, 흥국생명 브랜드는 참여지수 324,854 미디어지수 336,602 소통지수 124,003 커뮤니티지수 50,231 사회공헌지수 67,070 CEO지수 119,06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21,822 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085,620과 비교하면 5.88% 하락했다​.

​구 소장은 “흥국생명 브랜드는 전체적인 세부지수에서 낮은 점수를 보이며 선두권과 격차가 벌어졌다”고 평가했다.

흥국생명이 특정 감염성 질환 사망 및 일반 사망을 보장하는 ‘흥국생명 특정감염병정기보험(갱신형)’을 출시했다. 이 보험은 특정감염성질환인 결핵, 기타 세균성 질환, 기타 감염성 질환 등으로 사망하는 경우 사망보험금을 지급하는 정기보험으로, 보장 항목에는 코로나19로 인한 사망도 해당된다.

더불어 보호아동시설인 ‘그룹홈’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자립 교육을 진행했다. 이어 자립 교육은 그룹홈 퇴소를 앞둔 청소년들이 올바른 가치관으로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활동으로, 이번 자립 교육에는 중·고등학생으로 구성된 청소년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또한 보험 가입 문턱을 대폭 낮춘 ‘국생명 누구나초간편건강보험(갱신형)’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이 상품은 단 한가지 질문(5년 이내 암·협심증·심근경색·뇌졸중증에 대한 진단·입원·수술 여부)에 해당되지 않는다면 유병자, 시니어에 관계없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한 상품이다.

덧붙여 흥국생명 배구단 선수와 코칭스태프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어 핑크스파이더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고생하는 의료진에게 ‘존경합니다’를 뜻하는 수어 동작과 함께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으며, 국내 삼성생명, 한화생명, 교보생명, 흥국생명, 신한생명, 오렌지라이프, 동양생명, 미래에셋생명, DB생명, KB생명, 라이나생명, KDB생명, NH농협생명, AIA생명, DGB생명, 메트라이프생명, ABL생명, 푸본현대생명, 푸르덴셜생명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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