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스퇴르우유, ‘빅5’ 중 유일하게 평판지수 상승하며 순위도 올라... 2020년 7월 우유 브랜드평판 5위
파스퇴르우유, ‘빅5’ 중 유일하게 평판지수 상승하며 순위도 올라... 2020년 7월 우유 브랜드평판 5위
  • 김예지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7.16 1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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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푸드, 롯데푸드몰서 '파스퇴르 데이' 특가전 진행
파스퇴르 우유도 '복고' 디자인 적용…가격도 10년 전으로

파스퇴르우유가 우유 브랜드평판 ‘빅5’ 중 유일하게 평판지수 상승률을 보이며 순위도 한 계단 올라서며 5위를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유 브랜드에 대해 2020년 6월 8일부터 2020년 7월 8일까지의 우유 브랜드 빅데이터 2,036,95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파스퇴르우유가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우유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며,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2,415,643개와 비교하면 15.68% 하락했다”고 평판했다.

5위, 파스퇴르우유 브랜드는 참여지수 60,241 미디어지수 33,762 소통지수 5,823 커뮤니티지수 7,82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7,648 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91,521와 비교하면 17.62% 상승했다.

구 소장은 “파스퇴르우유는 전체 3위의 미디어지수를 획득했다"며, "4위 연세우유의 평판지수 하락과 5위 파스퇴르우유의 평판지수 상승으로 둘 사이의 격차가 매우 좁혀졌다”"고 덧붙였다.

롯데푸드가 지난 30일까지 롯데푸드몰에서 ‘파스퇴르 데이’ 이벤트를 진행했다. 해당 이벤트는 위드맘 산양, 무항생제 인증 바른목장 우유 등 파스퇴르 인기 제품 31종과 기타 제품 72종을 최대 63% 할인된 가격에 판매했다. 더불어, ‘파스퇴르 데이 골든벨을 울려라’ 이벤트도 진행하여 매일 오전 11시에 선착순 50명으로 위드맘 산양, 베이비 생유산균, 항로타 위드맘, 무항생제 인증 바른목장 우유 등 인기 제품을 6300원 특가에 제공한다.

파스퇴르가 ‘복고’ 디자인의 우유를 한정판매 한다. 또한, 10년 전 가격을 적용해 할인 판매까지 진행한다. 레트로 패키지 제품은 대형마트에 판매되는 930ml 제품에만 적용된다.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과거의 향수를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뉴트로 디자인 패키징을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으며, 우유 브랜드 서울우유, 매일우유, 빙그레우유, 연세우유, 파스퇴르우유, 동원 우유, 건국우유, 남양우유, 부산우유, 상하목장우유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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