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금융판매, 한 계단 순위 하락하며 ‘왕좌’ 내줘... 2020년 7월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2위
글로벌금융판매, 한 계단 순위 하락하며 ‘왕좌’ 내줘... 2020년 7월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2위
  • 김예지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7.20 2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금융판매, ‘사랑의 라면’...취약계층에 기부
글로벌금융판매, 구로히어로즈 회원 가입

글로벌금융판매가 이번 달 큰 폭의 평판지수 상승률을 보였음에도 불구하고 한 계단 순위 하락하며 독립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2위로 내려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GA) 브랜드에 대해 2020년 6월 11일부터 2020년 7월 12일까지의 13개의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4,545,87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글로벌금융판매가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지표로 나누게 되며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하였다”며, “지난 2020년 6월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4,020,013개와 비교하면 13.08% 증가했다”고 덧붙였다.

또한, 구 소장은 “GA (General Agency )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이다”며, “GA는 2000년대 초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보험사에서 나온 전속 설계사들이 GA 업계로 대거 흘러들면서 보험사의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고 설명했다.

2위, 글로벌금융판매 ( 대표 김민규, 김종선, 이건 ) 브랜드는 참여지수 206,423 미디어지수 162,827 소통지수 219,684 커뮤니티지수 171,003 사회공헌지수 52,1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12,126 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655,988와 비교하면 23.80% 상승했다.

구 소장은 “글로벌금융판매 브랜드는 전체 1위의 소통지수와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했다”며, 이어 “리치앤코에게 오차범위 내 평판지수 차이로 아쉽게 선두자리를 양보했다”고 덧붙였다.

지난 23일 글로벌금융판매는 구로구청 관내에 있는 취약계층을 위해 ‘사랑의 라면 전달식'을 가졌다. 글로벌금융판매는 총 550상자의 라면을 기부했다. 글로벌금융판매 김종선 대표는 “지역의 어려운 이웃분들이 건강하고 따뜻하게 지낼 수 있도록 우리의 정성이 닿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지난 25일 글로벌금융판매는 구로구청 관내 기부 영웅들을 기리기 위한 ‘구로히어로즈’에 가입하고 ‘명예의 전당’에 올랐다고 전달했다. 구로히어로즈는 기부자 예우 및 활동지원 사업이다. 가입식은 구로구청 3층 창의홀에서 개최되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7월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49.13% 상승, 브랜드이슈 71.84% 상승, 브랜드소통 6.05% 하락, 브랜드확산 6.92% 하락, 브랜드공헌 13.08%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