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라이프, 평판지수 상승에도 ‘선두권’ 역부족 ... 2020년 독립 보험대리점(GA) 브랜드평판 4위
피플라이프, 평판지수 상승에도 ‘선두권’ 역부족 ... 2020년 독립 보험대리점(GA) 브랜드평판 4위
  • 김예지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7.20 2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플라이프, ‘보험클리닉 앱 2.0 버전’ 출시

피플라이프가 평판지수가 상승하며 3위와의 격차는 좁히고 5위와의 격차는 벌리면서 2개월 연속 독립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4위를 유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GA) 브랜드에 대해 2020년 6월 11일부터 2020년 7월 12일까지의 13개의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4,545,87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피플라이프가 4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지표로 나누게 되며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로 분석하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하였다”며, “지난 2020년 6월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4,020,013개와 비교하면 13.08% 증가했다”고 덧붙였다.

4위, 피플라이프 ( 대표 현학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389,118 미디어지수 112,542 소통지수 99,420 커뮤니티지수 92,095 사회공헌지수 8,1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01,295 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609,304와 비교하면 15.10% 상승했다.

구 소장은 “피플라이프 브랜드는 전체 2위의 참여지수와 전체 3위의 미디어지수 및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했다”며, 이어 “3위 프라임에셋과의 미세한 평판지수 차이를 보이며 4위에 머물렀다”고 설명했다.

지난 1일 피플라이프가 ‘보험클리닉 앱플리케이션 2.0 버전’을 선보였다. 해당 앱플리케이션은 피플라이프가 기존에 제공하고 있던 내보험 조회서비스뿐만 아니라 보험금 청구 기능, 연금 건강검진 결과 확인 서비스를 추가했으며 매칭 서비스 기능 또한 추가했다. 피플라이프 관계자는 “향후 마이데이터 시행을 앞두고 보다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개선과 개발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7월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전문점 브랜드평판 1위부터 13위까지의 순위는 리치앤코, 글로벌금융판매, 프라임에셋, 피플라이프, 에이플러스에셋어드바이저, 인카금융서비스, 지에이코리아, 리더스금융판매, 한국보험금융, 메가, 엠금융서비스, 케이지에이에셋, 유퍼스트보험마케팅 순으로 나타났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