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지주, 평판지수 대폭 상승하며 ‘빅3’ 진입 성공... 2020년 7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3위
한국금융지주, 평판지수 대폭 상승하며 ‘빅3’ 진입 성공... 2020년 7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3위
  • 심하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7.21 0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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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금융지주가 우수한 소통지수를 기록하며 7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에서 3위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6월 15일부터 2020년 7월 15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3,097,0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한국금융지주가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며, “지난 6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2,146,676개와 비교하면 7.82% 증가했다”고 평판했다.

3위, 한국금융지주 ( 대표 김남구 ) 브랜드는 참여지수 358,576 미디어지수 218,708 소통지수 566,220 커뮤니티지수 339,398 사회공헌지수 279,40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62,310 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082,215와 비교하면서 62.84% 상승했다.

​​​​구 소장은 “한국금융지주 브랜드는 전체 1위의 소통지수와 전체 2위의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하며 브랜드평판지수의 상승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한국금융지주는 2003년 1월 설립되었으며, 금융투자, 자산운용, 저축은행, 벤처/PEF투자, 여신전문업, 헤지펀드 운용 등 금융업 전반의 영역에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저축은행, 한국투자캐피탈, 한국투자부동산 등 투자금융계열사들을 자회사로 두고있는 한국금융지주는 2019년 11월 자회사인 한국카카오은행 지분 일부를 카카오에 매각하였으며 이로써 비은행금융지주회사로 전환됐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7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76% 상승, 브랜드이슈 4.08% 상승, 브랜드소통 16.39% 상승, 브랜드확산 26.95% 하락, 브랜드공헌 53.04% 상승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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