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지주, 높은 커뮤니티지수 획득하며 ‘빅3’ 도전 청신호... 2020년 7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4위
하나금융지주, 높은 커뮤니티지수 획득하며 ‘빅3’ 도전 청신호... 2020년 7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4위
  • 심하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7.21 0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기 스타트업 경진대회' 개최

하나금융지주가 지난 6월 보다 브랜드평판지수의 상승률을 보이며,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에서 3위와의 격차를 좁히는데 성공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6월 15일부터 2020년 7월 15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3,097,0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하나금융지주가 4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며, “지난 6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2,146,676개와 비교하면 7.82% 증가했다”고 평판했다.

4위, 하나금융지주 ( 대표 김정태 ) 브랜드는 참여지수 428,342 미디어지수 337,903 소통지수 276,831 커뮤니티지수 377,312 사회공헌지수 285,76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06,156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495,789와 비교하면서 14.06% 상승했다.

구 소장은 “하나금융지주 브랜드는 전체 1위의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했다”며, 이어 “다만, 소통지수에서는 순위에 비해 다소 아쉬운 성적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하나금융지주는 2005년 설립된 하나금융그룹 지주회사로서 자회사 지배 및 경영관리, 자금공여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하나금융지주가 영위하는 사업으로는 은행업(하나은행 등), 금융투자업(하나금융투자), 신용카드업(하나카드), 생명보험업(하나생명보험) 등이 있으며 2019년 BIDV(베트남 국영상업은행) 지분 15% 인수 계약, 글로벌결제 네트워크 플랫폼(GLN) 사업 확장 등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글로벌 확장 사업을 진행하는 중이다.

하나금융그룹의 최초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탈인 하나벤처스가 지난 16일 초기 스타트업을 유니콘으로 성장시켜 영웅으로 만들겠다는 'Zero to Hero'를 목표로 '초기 스타트업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중소벤처기업의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하나금융의 혁신금융 의지를 근간으로 민간 벤처캐피탈이 개최한 최초의 스타트업 경진대회라는 점에서 의의를 갖는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으며, 국내 금융지주회사 신한금융지주, 우리금융지주, 한국금융지주, 하나금융지주, KB금융지주, DGB금융지주, BNK금융지주, JB금융지주, NH농협금융지주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