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바이오, 평판지수 상승하며 ‘빅3’ 도전 청신호... 2020년 7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위
현대바이오, 평판지수 상승하며 ‘빅3’ 도전 청신호... 2020년 7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위
  • 김예지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7.22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바이오, 무고통 항암제 기존 약물보다 91% 독성 저감..코로나19 치료제 개발 탄력

현대바이오가 이번 달 중폭의 브랜드평판지수 상승률을 기록하며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3’와의 평판지수 격차를 좁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해 2020년 6월 16일부터 2020년 7월 16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893,65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현대바이오가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며, “지난 6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247,212개개와 비교하면 2.46% 증가했다”고 밝혔다.

5위, 현대바이오사이언스 ( 대표 오상기 ) 브랜드는 참여지수 709,345 미디어지수 139,913 소통지수 264,422 커뮤니티지수 112,816 시장지수 50,657 사회공헌지수 6,766 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83,919 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877,014 와 비교하면 46.40% 상승했다.

​구 소장은 “현대바이오는 2위의 소통지수를 얻었다”며, 이어 “다만, 나머지 점수에서는 중하위권의 성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또한, “3개월 연속 브랜드평판지수 상승세를 펼치고 있다”고 덧붙였다.

2000년 5월 현대전자로부터 분사하여 설립되었으며 피부용 비타민C 신물질인 '비타브리드'를 원료로 한 바이오 화장품, 양모제 등 제조,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한다. 미국과 독일의 해외현지법인이 협력사를 통하여 LCD모니터 등 디스플레이 상품을 공급받아 일부 판매하고 있다. 최대주주인 씨앤팜과 공동으로 백내장 수술 후 염증치료용 점안제 개량신약 개발, 췌장암 치료 신약 임상 준비 등 제약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대 중에 있다.

지난 14일 현대바이오의 대주주인 씨앤팜이 자사의 첨단 약물전달기술로 개발한 무고통 항암제 2호 '폴리플라틴'와 같은 백금계 항암제인 '시스플라틴'과의 독성비교 세포실험에서 독성을 91%나 낮추는 데 성공했다고 전달했다. 이어, 씨앤팜은 저독성 항암제로 개발한 폴리플라틴을 폴리탁셀처럼 코로나19 치료제로 쓸 수 있도록 전임상에 곧바로 돌입하고 패스트 트랙 절차를 밟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씨앤팜 관계자는 “심장독성이라는 부작용이 있지만 하이드록시클로로퀸도 세포내 산성도를 완화해 바이러스 침투를 차단하는 기전을 갖고 있는 약”이라며 “독성만 해결하면 폴리탁셀, 폴리플라틴과 마찬가지로 코로나19 치료제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으며,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한국콜마, SK바이오랜드, 현대바이오, 아이큐어, 코리아나, 아모레G, 코스맥스, 콜마비앤에이치, 한국화장품, 토니모리, 애경산업, 클리오, 라파스, 잇츠한불, MP한강, 한국화장품제조, 스킨앤스킨, 네오팜, 컬러레이, 제이준코스메틱, 에이블씨엔씨, 올리패스, 세화피앤씨, 리더스코스메틱, 코스메카코리아, 본느, 오가닉티코스메틱, 에스디생명공학, 씨큐브, 코스온, 블러썸엠앤씨, 폴루스바이오팜, 에이씨티, 아우딘퓨쳐스, 잉글우드랩, 제닉, CSA 코스믹, 글로본, 씨티케이코스메틱스, 에프앤리퍼블릭, 코디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