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캐피탈, 독보적인 미디어지수 획득하며 ‘왕좌’ 등극... 2020년 7월 캐피탈 브랜드평판 1위
하나캐피탈, 독보적인 미디어지수 획득하며 ‘왕좌’ 등극... 2020년 7월 캐피탈 브랜드평판 1위
  • 심하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7.24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캐피탈이 월등히 높은 미디어지수와 사회공헌지수 획득에 힘입어 현대캐피탈을 밀어내고 7월 캐피탈 브랜드평판에 새롭게 1위로 올라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6월 14일부터 2020년 7월 14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5,631,43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하나캐피탈이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캐피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20년 6월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5,750,541개와 비교하면 2.07% 줄어들었다”고 평판했다.

1위 하나캐피탈 ( 대표 윤규선 ) 브랜드는 참여지수 178,036 미디어지수 516,036 소통지수 38,364 커뮤니티지수 218,143 사회공헌지수 90,35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40,934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99,168와 비교하면 108.53% 상승했다.

​구 소장은 “하나캐피탈 브랜드는 미디어지수와 사회공헌지수에서 전체 1위를 차지하며 브랜드평판지수의 대폭 상승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7월 캐피탈 브랜드평판 2위부터 5위까지 순위는 현대캐피탈, 아주캐피탈, KB캐피탈, 롯데캐피탈 순으로 나타났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