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캐피탈, 평판지수 하락하며 ‘빅3’ 도전 적신호... 2020년 7월 캐피탈 브랜드평판 4위
KB캐피탈, 평판지수 하락하며 ‘빅3’ 도전 적신호... 2020년 7월 캐피탈 브랜드평판 4위
  • 심하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7.24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차차차 중고 매물 14만대 돌파…오리온과 감사 이벤트 개최
한국GM과 쉐보레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 제공

KB캐피탈이 지난 6월에 이어 연이은 브랜드평판지수 하락세를 보이며 ‘빅3’ 진입에 실패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6월 14일부터 2020년 7월 14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5,631,43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KB캐피탈이 4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캐피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20년 6월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5,750,541개와 비교하면 2.07% 줄어들었다”고 평판했다.

4위, KB캐피탈 ( 대표 황수남 ) 브랜드는 참여지수 512,080 소통지수 196,545 커뮤니티지수 97,055 사회공헌지수 196,333 시장지수 372,97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74,985 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812,538와 비교하면 69.22% 상승했다.

​​구 소장은 “KB캐피탈 브랜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에서 비교적 선방했으나 미디어지수와 커뮤니티지수에서 기록한 저조한 성적을 극복하지 못하며 순위 하락하고 말았다”고 설명했다.

KB캐피탈이 ‘KB차차차’ 중고차 매물 등록 대수 14만대 돌파를 기념하며 오리온과 손잡고 대고객 감사이벤트를 진행한다. 2016년에 론칭한 KB차차차는 1만5247대 중고차 매물로 서비스를 시작해 작년 2월 11만대에 이어 이달 초 14만대를 돌파했는데 이는 업계 최다 수준의 매물 확보 기록이다. KB캐피탈이 진행하는 이벤트는 ‘내 차 시세’ 서비스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7월 23일부터 한 달간 진행되며, KB차차차 내차 시세 서비스를 이용한 후 KB차차차 이벤트 페이지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파인뷰 X700 블랙박스(1명), 불스원 차량용 공기청정기(3명), 양키캔들 차량용 방향제(10명), 오리온 '유칼립톨 캔디'(100명)를 각각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KB캐피탈은 한국GM과 함께 7월 한 달간 쉐보레 차량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KB캐피탈이 한국GM과 함께 제공하는 쉐보레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은 말리부, 스파크, 트랙스, 이쿼녹스를 포함한 주요 5개 차종을 대상으로 한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7월 캐피탈 브랜드평판 1위부터 10위까지 순위는 하나캐피탈, 현대캐피탈, 아주캐피탈, KB캐피탈, 롯데캐피탈, 한국캐피탈, BNK캐피탈, JB우리캐피탈, 신한캐피탈, OK캐피탈 순으로 나타났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