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캐슬, 평판지수 상승하며 더샵 제치고 한 계단 올라서... 2020년 7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5위
롯데캐슬, 평판지수 상승하며 더샵 제치고 한 계단 올라서... 2020년 7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5위
  • 문혜경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7.27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초 롯데캐슬 인더스카이’ 분양
‘길음역 롯데캐슬 트윈골드’ 분양
‘노원 롯데캐슬 시그니처’ 평균 경쟁률 59대 1로 1순위 마감

롯데캐슬이 지난 6월 보다 총 브랜드평판지수의 상승률을 보이며, 아파트 브랜드평판에서 상위권에 진입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일 “24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해 2020년 6월 18일부터 2020년 7월 19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1,300,90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롯데건설의 롯데캐슬이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분류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아파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6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2,823,118개와 비교하면 6.67% 감소했다”고 평판했다.

또한 구 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 되며,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고 설명했다.

5위, 롯데건설 롯데캐슬 브랜드는 참여지수 713,780 미디어지수 337,015 소통지수 462,237 커뮤니티지수 377,80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90,840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684,228와 비교하면 12.27% 상승했다.

구 소장은 “롯데캐슬 브랜드는 우수한 참여지수를 획득했다”며, 이어 “다만, 미디어지수는 낮은 점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롯데건설이 강원도 속초시 동명동 일원에 공급하는 ‘속초 롯데캐슬 인더스카이’의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오픈했다. 이어 홈페이지를 통해 관람이 가능한 사이버 모델하우스에는 사업개요와 입지환경, 커뮤니티 및 특화시스템의 구성, 홍보영상 등이 제공돼 속초 지역과 서울, 수도권 수요자들은 시간과 공간에 구애 받지 않고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사이버 모델하우스에 구현된 광역뷰 VR에서는 단지 인근에 위치한 자연, 교육, 교통, 생활 편의시설들의 위치를 360도 영상을 통해 확대, 축소해가며 쉽고,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더불어 성북구 길음 역세권 재개발을 통해서 공급하는 ‘길음역 롯데캐슬 트윈골드’의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이 단지는 지하 5층~지상 35층, 2개동, 총 395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인근에 4호선 길음역이 위치한 초역세권 단지다. 특히 현대백화점과 이마트가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롯데백화점과 홈플러스, CGV도 차로 이동할 경우 10분 거리에 위치해있다.

또한 서울 노원구 상계동에 공급하는 ‘노원 롯데캐슬 시그니처’가 해당 지역 1순위에서 모두 마감됐으며, 평균 5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어 노원구에서 오랜만에 분양되는 아파트인 데다 중계동 학군, 불암산·수락산의 쾌적한 주거환경, 롯데마트 등 풍부한 생활인프라, 교통 호재 등이 높은 청약 경쟁률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특히 단지 앞뒤로 불암산과 수락산을 끼고 있어 쾌적한 환경을 자랑한다.

덧붙여 부산에서는 서면 롯데캐슬 엘루체 아파트를 분양해 완판한 데 이어, 오피스텔 분양을 위해 모델하우스를 오픈했다. 이어 서면 롯데캐슬 엘루체 오피스텔은 49층의 초특급 뷰를 자랑하며, 롯데백화점본점, 롯데호텔, NC백화점, 삼정타워, 전포카페거리 등 다양한 문화쇼핑 인프라를 갖추고 있고, 부산도시철도 서면역, 부암역, 부전역, 황령터널, 동서고가도로를 아우르는 편리한 교통망도 장점이다. 특히 젊은층 유동인구가 많은 서면에 위치, 임대 수요가 풍부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으며, 아파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진행한 건설회사 브랜드는 현대건설, 현대산업개발, GS건설, 대우건설, 롯데건설, 삼성물산, 포스코건설, 대림산업, SK건설, 두산건설, 호반건설, 코오롱글로벌, 서희건설, 우미건설, 태영건설, 한라건설, 한국토지신탁, KCC건설, 계룡건설, 동부건설, 벽산건설, 한화건설, 동문건설, 쌍용건설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