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세토웍스·하이서울기업협회와 국내외 크라우드펀딩 참가 지원 MOU 체결
SBA, 세토웍스·하이서울기업협회와 국내외 크라우드펀딩 참가 지원 MOU 체결
  • 김상민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7.28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서울기업 등 서울시 우수기업 국내외 크라우드펀딩 참가 지원 예정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장영승)는 주식회사 세토웍스(대표 조충연), 사단법인 하이서울기업협회(회장 조현종)와 하이서울기업 등 서울시 중소기업의 국내외 크라우드펀딩 참가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SBA는 앞서 진행된 하이서울기업 대상 국내외 크라우드펀드 사업설명회 및 세토웍스와의 협업이 성공적으로 진행됨에 따라 본 협약을 추진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추후 서울시 소재 우수 중소기업의 국내외 크라우드펀딩 참여 지원 등 중소기업 제품의 글로벌 시장 개척을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세토웍스는 올해 7월 국내외 유수의 크라우드펀딩에서 80여 건의 펀딩을 진행하며 50억 원 이상의 펀딩 금액을 성공시킨바 있다.

또한 하이서울기업 거노코퍼레이션(대표이사 김건호)은 세토웍스와의 협업으로 일본 마쿠아케에 자사제품 S-LIGHT 펀딩을 진행해 프로젝트 오픈 첫날 100%를 달성하는 등 큰성과를 올리며 현재까지도 계속 펀딩이 몰리고 있는 추세다.

SBA와 하이서울기업협회는 서울시 우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열고 세토웍스와의 상담 매칭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세토웍스는 매칭 된 기업을 대상으로 국내외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 진행을 위한 컨설팅, 마케팅, 플랫폼 회원사 대상의 홍보 및 배송서비스(풀필먼트) 등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중소기업 제품에 대한 시장성 검증 및 판로 테스트를 위한 크라우드펀딩 교육과 자문을 지원하고, 국내를 비롯하여 일본, 미국, 대만, 중국 등 국내외 크라우드펀드 진행 시, 무료 컨설팅 제공과 대행서비스 수수료 할인 등 우대 혜택도 제공한다.

SBA 거점지원본부 문구선 본부장은 "크라우드펀딩은 자금력과 인프라가 부족한 중소기업에게 가장 효율적이고 직접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 테스트 수단으로 SBA는 세토웍스, 하이서울기업협회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보다 많은 중소기업 제품이 글로벌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