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반려견 동행 캠프...해남 땅끝 황토나라 테마촌 캠핑장 개최
해남군, 반려견 동행 캠프...해남 땅끝 황토나라 테마촌 캠핑장 개최
  • 김현진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8.02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려견 인구 천만시대. 하지만 반려견과 함께 여행할만한 곳이 마땅치 않은 게 현실이다.

해남군은 반려견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며 함께 즐기는 반려견 동행 캠프 행사를 오는 8월 7일부터 8월 9일까지 해남 땅끝 황토나라 테마촌 캠핑장에서 개최한다.

66개 팀 100여명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사람과 반려동물이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반려견 수제 간식 만들기와 가죽 네임택 만들기 DIY 클래스가 마련되며, 인생샷 촬영 명소로 유명한 달마고도 및 천년숲길에서 반려견과 함께하는 트레킹과 사진찍기도 즐길 수 있다.

반려견 전용 비치가 운영돼 카약과 패들보드의 수상레저를 체험하고, 해남의 맑은 공기와 자연 속에 반려견과 함께하는 요가 시간도 갖는다.

현장 이벤트로 반려견과 함께 찾는 숲속 보물찾기, 플로깅(plogging, 조깅하며 쓰레기를 줍는 환경운동)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돼 있다.

군 관계자는 "반려견 가족들이 최남단의 땅끝 해남에서 소중한 추억과 휴가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캠프를 계기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여행 문화 확산에 따른 다양한 관광 상품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