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 출퇴근 편리한 직주근접 아파트 주목…‘산성역 자이푸르지오’ 공급
직장 출퇴근 편리한 직주근접 아파트 주목…‘산성역 자이푸르지오’ 공급
  • 김민석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8.03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성역 자이푸르지오 조감도(상기 조감도는 추후 변경될 수 있음)
산성역 자이푸르지오 조감도(상기 조감도는 추후 변경될 수 있음)

주택 시장에서 직장과 가까운 직주근접 아파트가 대세로 떠오르면서 서울 및 수도권 주요 업무지구 출퇴근이 편리한 아파트가 부상하고 있다. 서울과 가까운 위치에 자리해 접근성이 편리한 데다 대중교통 및 도로교통 환경이 우수해 출퇴근 시간을 줄일 수 있는 직주근접 아파트가 8월 성남에서 들어서 관심을 모은다.

GS건설•대우건설컨소시엄은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신흥2구역에서 ‘산성역 자이푸르지오’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29층, 31개 동, 4개 블록, 전용면적 51~84㎡, 4774가구로 구성되며, 이 중 1718가구가 일반 분양될 예정이다.

단지는 잠실역 등 서울 강남권 주요 업무지구를 비롯해 각종 IT산업단지가 밀집한 판교신도시 출퇴근이 편리한 직주근접 단지다.

단지에서 가까운 지하철 8호선 산성역을 이용하면 잠실역에 14분 만에 닿을 수 있고, 환승을 통해 2호선 삼성역 등 업무지구 출퇴근도 편리하다. 카카오, 네이버 등이 자리한 판교신도시도 가깝다. 자차를 이용하면 분당~수서간 도시고속화도로를 통해 20분 이내에 도착할 수 있다.

수도권 거주자들의 평균 출퇴근 시간을 분석한 통계청 자료를 살펴보면 서울 거주자는 1시간 42분, 인천은 1시간 32분, 경기 거주자는 1시간 30분이 소요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경기도 지역임에도 평균 30분 이내로 출퇴근이 가능한 ‘산성역 자이푸르지오’의 직주근접 메리트가 더 높게 평가될 수 있는 대목이다.

실제로 ‘산성역 자이푸르지오’가 들어서는 성남시 수정구 일대는 이 같은 직주근접 환경이 부각되면서 최근 아파트 가격에서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KB부동산 리브온에 따르면 올해 6월 기준 성남시 수정구의 아파트 가격 변동률은 0.5%로 성남시 전체 평균이 0.33%보다 높은 수준을 보였다.

부동산 전문가는 “부동산 시장에서는 대중교통 환경이 편리하거나, 도로교통이 편리해 회사에 빠르게 출퇴근할 수 있는 직주근접 환경이 높은 평가를 받는다”면서 “성남 수정구의 경우 서울과 인접한 지리적 장점과 더불어 대중교통, 도로교통이 편리하기 때문에 일대 들어서는 아파트들은 더 좋은 평가를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단지는 바로 옆으로 자리한 희망대 초등학교를 비롯해 성남북초, 성남서중, 성남여중 등 학교가 가까워 안전한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단지를 둘레로 경기성남교육도서관, 성남시수정청소년수련관 등이 가까워 교육 환경이 우수하다.

단지와 바로 앞으로 자리한 12만㎡ 규모의 희망대공원에는 테니스장, 족구장, 배트민턴장 등 각종 운동시설을 비롯해 어린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 물놀이장 등이 자리해 가족 단위로 여유를 즐길 수 있다.

4774가구 대단지 규모에 걸맞게 다양한 단지 내 시설도 갖춰진다. 단지에서 멀리 나가지 않아도 단지 내부에 들어서는 단지 내 공원, 각종 조경시설, 커뮤니티 시설 등에서 여유로운 휴식을 누릴 수 있다.

한편, ‘산성역 자이푸르지오’는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공원로 382번길 36-1 일원(신흥2구역)에 들어서며, 8월 본격적인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