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탐방] 특화설계한 주상복합상가 파인스타1
[부동산탐방] 특화설계한 주상복합상가 파인스타1
  • 김민석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8.03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식점을 새롭게 내는데 냉난방기, 급배기 시설이 걱정입니다. 냉난방기를 놓을 자리도 마땅치 않고, 테이블마다 골고루 시원한 바람이 가는 것 같지도 않고, 음식 냄새 때문에 민원 걱정도 되고… (주상복합 상가 음식점 창업 박모씨) 음식점뿐만 아니라 상가를 운영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공감하는 내용이다. 창업뿐만 아니라 상가를 옮길 때마다 고민하게 된다.

주상복합 상업시설에 냉난방, 급배기 시설(공기 환기 시설)이 애초에 제대로 갖춰지지 않거나 용량이 부족해 애를 먹는 경우도 의외로 많다. 이 때문에 별도의 비용을 들여 고가의 시설을 설치하기도 한다.

주상복합 상가에 맞는 냉난방, 급배기 시설을 기본으로 갖춰 주목 받는 곳이 있다. 김포 한강메트로자이 단지 내 주상복합 상업시설 김포 파인스타1이다.

4WAY 천장형 인버터 냉난방시스템을 기본을 갖춰 냉난방시스템에 대한 상가 점주들의 고민을 근본적으로 줄였다.  소비전력을 낮춘 인버터 시스템을 통한 높은 에너지 절감효과와 바닥의 기류까지 고려한 고천장 키트 설치로 쾌적한 상가 환경도 갖췄다. 천장형 냉난방으로 상가 내부 공간 활용도는 더욱 높아진다.

천장형 냉난방시스템에 더해 시스템 최대 7m의 높은 층고로 이용 고객들에게 확 트인 개방감과 편안함을 제공한다. 지하1층 주차장을 2.7m 높이로 조성, 상하역에 불편함이 없도록 설계해 영업 편의성을 높였다. 급배기 시설도 기본으로 갖춰 입점주들의 고민을 덜고 있다.

파인스타 상가 담당자에 따르면 “최근 한강 메트로자이 입주가 시작되면서 상가임차 상담이 많은데 특히 냉난방, 급배기 설비에 음식점 상가 점주들이 관심을 많이 보인다. 별도로 큰 비용을 들일 필요도 없고 특히 주민들의 클레임에 대한 고민을 덜 수 있다고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김포 파인스타는 주상복합상가 파인스타1, 프라자 상가인 파인스타 에듀, 메디컬 등으로 구성된 김포 랜드마크 라이프스타일 쇼핑센터다.

일반적인 상가 분양이 아니라 체계적인 통합임대관리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다. 개별 분양을 하게 되면 상가를 분양받은 소유자가 각자 높은 임대료 수입을 위해 MD를 고려치 않고 임차를 하는 경우가 많아 업체간 과당 출혈경쟁을 하게 돼 잦은 폐업과 상가 교체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통합임대관리 시스템을 적용해 계획된 MD구성에 따라 임차 상가를 선별적으로 모집해 상가들 간의 불필요한 경쟁을 막고, 상가 활성화와 안정성을 추구하고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