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자, 높은 소통지수 획득하며 무려 ‘29계단’ 올라서...2020년 8월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7위
이영자, 높은 소통지수 획득하며 무려 ‘29계단’ 올라서...2020년 8월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7위
  • 정차현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8.04 1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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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스토랑' 이영자, 모교 후배들 위해 골든벨 "꿈 이루길“

이영자, 메뉴 가리지 않는 한입 마술 ‘먹대모 클라쓰’

이영자가 총 브랜드평판지수 큰 상승률을 보이며 순위도 급상승해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7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 방송인 50명의 브랜드에 대해 2020년 7월 1일부터 2020년 8월 1일까지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31,278,24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이영자가 7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로,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7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31,405,228개와 비교하면 0.40%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7위, 이영자 브랜드는 참여지수 212,098 미디어지수 36,036 소통지수 421,047 커뮤니티지수 198,17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67,357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17,724보다 107.64% 상승했다.

구 소장은 “이영자 브랜드는 높은 소통지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낮은 미디어지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이영자 브랜드는 1991년 MBC 개그콘테스트로 데뷔한 개그맨이다. 대표작으론 KBS2 예능프로그램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 tvN 토크쇼 ‘TAXI’와 현재 방영 중인 MBC 예능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 KBS2 예능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이 있다. 또한 지난 ‘2018년 MBC 연예대상’에서 대상을 받은 바 있다.

이영자는 지난달 31일 방송된 ‘편스토랑’에서 13번째 메뉴 ‘안주’를 주제로 대결을 펼쳤다. 이날 방송에서 이영자는 음식 연구를 위해 한 국물 닭발집을 찾아갔다. 대학생들이 국물 닭발집에 들어오자 이영자는 “오후 5시에는 분식집에 가야하지 않냐”며 너스레를 떨며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맥주를 마신다는 대학생들을 두고 이영자는 “시험 잘 쳤다는데 골뱅이는 내가 살게”라며 훈훈함을 자랑했다. 이후 이영자의 모교인 서울예대 연기과 출신 후배들이 등장하자 반가워하던 이영자는 생업 전선에 뛰어들었다는 후배들을 두고 “참 연기과가 그랬다. 배우가 아니면 할 게 없다”며 안타까워하기도 했다. 대학 후배들은 이영자를 위해 영탁의 ‘찐이야’를 부르며 즐거움을 안겼다. 이영자는 “각자 자리에서 꿈을 이루길 바란다”고 말하며 자리를 모두 계산하는 등 마지막까지 훈훈함을 자랑했다.

덧붙여 이날 방송에서 이영자는 안주 섭렵 도중 이영자의 전매특허 ‘한입 마술’을 선보였다. 골뱅이 무침에 소면이 나오자 이영자는 소면 한 덩이에 골뱅이 무침을 얹더니 비비지도 않고 그대로 한입에 넣는 먹방을 보여줘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이어 파채, 돼지고기 수육, 새우젓, 고추, 쌈장을 듬뿍듬뿍 한 숟가락에 올려 층층이 쌓더니 깔끔하게 한입에 털어 넣어 놀라움을 더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8월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1위부터 20위까지 순위는 유재석, 박나래, 김신영, 장도연, 송해, 안정환, 이영자, 조세호, 강호동, 팽현숙, 이수근, 김종국, 이상민, 이광수, 이효리, 송지효, 박명수, 김성주, 안영미, 김희철 순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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