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호동, 평판지수 하락했지만 순위 유지 성공...2020년 8월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9위
강호동, 평판지수 하락했지만 순위 유지 성공...2020년 8월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9위
  • 정차현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8.04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호동X아이린-신동X슬기, 新혼성유닛 결성 '동동신기'

'위플레이 시즌2' 강호동x이수근 "다리 짧은 게 죄는 아니잖아" 폭소

강호동이 총 브랜드평판지수 하락률을 보였지만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순위 방어에 성공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 방송인 50명의 브랜드에 대해 2020년 7월 1일부터 2020년 8월 1일까지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31,278,24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강호동이 9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로,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7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31,405,228개와 비교하면 0.40%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9위, 강호동 브랜드는 참여지수 189,726 미디어지수 86,526 소통지수 325,314 커뮤니티지수 209,0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10,615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918,070보다 11.70% 하락했다.

​구 소장은 “강호동 브랜드는 높은 소통지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낮은 미디어지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강호동 브랜드는 대한민국의 대표 MC로 방송계에서 빠질 수 없는 예능 방송인이다. 과거 큰 사랑을 받았던 KBS 예능 프로그램 ‘1박 2일-시즌1’의 진행을 맡았으며 이후 SBS 예능 프로그램 ‘강심장’, MBC 예능 프로그램 ‘황금어장 무릎팍도사’등 대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현재 tvN 예능 ‘신서유기’ 시리즈와 ‘대탈출’ 시리즈, JTBC 예능 프로그램 ‘아는 형님’, 채널A ‘아이콘택드’ 등에 출연하며 활약하고 있다.

강호동은 지난 1일 공개된 ‘아는 형님 방과 후 활동-동동신기’에서 레드벨벳 아이린&슬기의 곡 ‘몬스터’ 안무 배우기에 나섰다. 아이린과 슬기의 지도를 받으며 잘 따라오던 강호동과 신동은 후렴 포인트 안무에서 혼란스러워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웃음을 안겼다. 이어 강호동과 신동은 마리오네트 안무에서 몸이 마음처럼 따라주지 않아 삐걱거리는 모습을 보이며 충돌 사고까지 이어져 큰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강호동은 지난 1일 방송된 NQQ ‘위플레이 시즌2’에서 멤버들과 남다른 티키타카를 선보였다. 이수근과 황제성의 짧은 다리 때문에 헛스윙 퍼레이드로 꽝 방구니에 공들을 연달아 넣어 멤버들의 원성을 샀다. 반면 강호동의 넘치는 힘과 정혁의 긴 기럭지는 퀘스트 내내 빛을 발해 멤버들의 탄성을 자아냈다. 강호동은 태어나서 한 번도 웃어본 적이 없는 ‘부장님 몹’ 개그맨 강재준을 웃기기 위해 ‘부장님의 방’ 퀘스트에 도전하며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앞으로 강호동이 어떤 새로운 모습으로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안길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8월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1위부터 30위까지 순위는 유재석, 박나래, 김신영, 장도연, 송해, 안정환, 이영자, 조세호, 강호동, 팽현숙, 이수근, 김종국, 이상민, 이광수, 이효리, 송지효, 박명수, 김성주, 안영미, 김희철, 김숙, 이경규, 노홍철, 김종민, 양세형, 서장훈, 김구라, 유희열, 정형돈, 지상렬 순으로 나타났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