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데이, 평판지수 하락에도 ‘선두’ 유지... 2020년 7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1위
시크릿데이, 평판지수 하락에도 ‘선두’ 유지... 2020년 7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1위
  • 김예지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8.04 10: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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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크릿데이, 유기농 순면커버 생리대 직접 제조
롯데백화점 입점, 잠실점을 시작으로 전국 60개 매장 입점

시크릿데이가 브랜드평판지수가 하락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순위를 유지하며 생리대 브랜드평판 ‘왕좌’ 자리를 지켜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리대 브랜드 22개에 대해 2020년 6월 26일부터 2020년 7월 26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2,814,62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시크릿데이 생리대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포함하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6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2,737,914개와 비교하면 2.80% 증가했다”고 밝혔다.

1위, 시크릿데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30,631 소통지수 215,905 커뮤니티지수 130,38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6,917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29,037 와 비교하면 12.15% 하락했다.

​구 소장은 “시크릿데이는 압도적인 참여지수와 소통지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어, “커뮤니티지수 부문에서도 전체 2위의 성적을 거두었다”며, “다만, 2위 좋은느낌과 평판지수 격차는 미세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구 소장은 "2020년 7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시크릿데이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입점하다, 기부하다, 할인하다’가 높았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오버나이트, 팬티라이너, 유기농 생리대’가 높게 분석되었다. 시크릿데이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1.82%로 분석되었다"라고 빅데이터 분석했다.

지난 8일 시크릿데이가 여러 기준에 맞는 기능별 다양한 제품을 직접 제조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지했다. 시크릿데이는 “소비자들에을 위한 맞춤 제조가 필요하다고 판단했다”며, “ 편리함, 흡수력, 유해성 등을 고려하여 제작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시크릿데이는 유해물질 테스트, pH 테스트, 물성 등 이화학검사, 균주 테스트, 기능성 테스트, 이취 성상등 관능평가 등을 통과하여 믿음직스러운 생리대를 제조하겠다고 약속했다.

더 나아가, 중원주식회사의 시크릿데이 생리대가 서울 잠실 롯데백화점에 입점했다. 이를 시작으로 시크릿데이는 순차적으로 전국 60개 매장에 입점 될 예정이다. 현재 잠실 롯데백화점에서 시크릿데이의 코튼 중형/대형/팬티라이너, 러브 중형/대형/팬티라이너, 입는 오버나이트 중형/대형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이어 "2020년 7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시크릿데이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입점하다, 기부하다, 할인하다’가 높았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오버나이트, 팬티라이너, 유기농 생리대’가 높게 분석되었다. 시크릿데이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1.82%로 분석되었다"라고 빅데이터 분석했다.

또한,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7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2위부터 5위까지 순위는 좋은느낌, 유기농본, 화이트, 오드리선 순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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