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농본, 한 계단 순위 내려가며 ‘선두’ 도전 주춤... 2020년 7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3위
유기농본, 한 계단 순위 내려가며 ‘선두’ 도전 주춤... 2020년 7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3위
  • 김예지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8.04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기농본 생리대가 7월 소폭의 평판지수 하락률과 동시에 한 계단 순위가 떨어지며 생리대 브랜드평판 3위를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리대 브랜드 22개에 대해 2020년 6월 26일부터 2020년 7월 26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2,814,62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유기농본 생리대가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포함하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6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2,737,914개와 비교하면 2.80% 증가했다”고 밝혔다.

3위, 유기농본 브랜드는 참여지수 28,876 소통지수 138,690 커뮤니티지수 113,60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1,169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74,194 와 비교하면 24.86% 하락했다.

구 소장은 “유기농본은 전체 2위의 참여지수와 전체 3위의 소통지수 및 커뮤니티지수를 얻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7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상위권’ 중 가장 큰 브랜드평판지수 하락률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더불어, “3개월 연속 순위 변동 중에 있지만 꾸준히 생리대 브랜드평판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생리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시크릿데이가 3개월 연속 ‘선두’를 지키고 있는 가운데 다른 ‘상위권’ 브랜드들의 순위가 매월 변동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좋은느낌과 오드리선은 순위 상승했지만 유기농본은 순위 하락했다”며, “화이트 생리대는 순위 유지하며 4위에 머물렀다”고 전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