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 평판지수 하락하며 순위 회복 미뤄져... 2020년 7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4위
화이트, 평판지수 하락하며 순위 회복 미뤄져... 2020년 7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4위
  • 김예지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8.04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이트가 3개월 연속 브랜드평판지수 하락세를 이어나가며 지난 6월 유기농본에게 빼앗겼던 2위의 자리를 또다시 놓치고 말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리대 브랜드 22개에 대해 2020년 6월 26일부터 2020년 7월 26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2,814,62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화이트 생리대가 4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포함하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6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2,737,914개와 비교하면 2.80% 증가했다”고 밝혔다.

4위, 화이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10,951 소통지수 113,195 커뮤니티지수 74,90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9,053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41,237와 비교하면 17.49% 하락했다.

구 소장은 “화이트는 전체 4위의 소통지수를 기록했다”며, “나머지 세부지수에서는 하위권에 성적을 획득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생리대 브랜드평판 ‘탑5’ 중 두 번째로 높은 브랜드평판지수 하락률을 기록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7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1위부터 20위까지의 순위는 시크릿데이, 좋은느낌, 유기농본, 화이트, 오드리선, 청담소녀, 라엘, 라네이처, 뷰코셋, 순수한면, 콜만, 바디피트, 슈베스, 쏘피, 잇츠미, 나트라케어, 한나패드, 내츄럴코튼, 라라문, 예지미인 순으로 나타났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