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드리선, 월등한 평판지수 상승률 보이며 ‘상위권’ 진입... 2020년 7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5위
오드리선, 월등한 평판지수 상승률 보이며 ‘상위권’ 진입... 2020년 7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5위
  • 김예지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8.04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드리선 “생리대 표백방식이 안전성 가늠…‘완전무염소표백’ 선택해야”
배우 정혜인과 함께한 광고컷 공개

오드리선 생리대가 7월 우수한 브랜드평판지수 상승률을 기록하며 무려 일곱 계단 순위가 올라 생리대 브랜드평판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리대 브랜드 22개에 대해 2020년 6월 26일부터 2020년 7월 26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2,814,62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오드리선 생리대가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포함하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6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2,737,914개와 비교하면 2.80% 증가했다”고 밝혔다.

5위, 오드리선 브랜드는 참여지수 28,228 소통지수 70,020 커뮤니티지수 82,26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0,511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67,181와 비교하면 168.69% 상승했다.

​구 소장은 “오드리선은 전체 3위의 참여지수와 전체 4위의 커뮤니티지수를 기록했다”며, 이어 “6위 청담소녀 생리대와의 평판지수 격차는 미세하다”고 밝혔다. 또한, “3개월 연속 브랜드평판지수 순위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오드리선이 유기농 생리대 선택 시 ‘완전무염소표백’으로 처리된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는 표백처리 과정에서 독성물질이 발생되지 않고 제품 폐기 시 자연환경에 덜 위협적이기 때문이다. 관계자는 “표백처리 과정에서 독성물질이 유발될 수 있기 때문에 유기농만큼이나 어떤 표백처리과정을 거쳤는지도 유기농 생리대를 고를 때 중요하게 따져봐야 할 요소"라고 강조했다.

유기농 생리대 브랜드 오드리선이 배우 정혜인과 함께한 광고컷을 공개했다. 광고 속 정혜인의 시크한 표정은 건강과 안전을 스스로 챙긴다는 당당하고 진취적인 30대 커리어우먼의 느낌을 담았다. 오드리선 관계자는 “건강하고 안전한 생리대를 고르는 것은 여성으로서 당연한 권리"라며 "앞으로도 TCF 더블코어 생리대와 같이 안전한 제품을 꾸준히 연구·개발하여 많은 여성들이 안전한 생리대를 구매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으며, 생리대 브랜드 시크릿데이, 좋은느낌, 유기농본, 화이트, 오드리선, 청담소녀, 라엘, 라네이처, 뷰코셋, 순수한면, 콜만, 바디피트, 슈베스, 쏘피, 잇츠미, 나트라케어, 한나패드, 내츄럴코튼, 라라문, 예지미인, 허브데이, 위스퍼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