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티스테, 평판지수 하락하며 ‘2080’에 선두 양보... 2020년 7월 치약 브랜드평판 2위
덴티스테, 평판지수 하락하며 ‘2080’에 선두 양보... 2020년 7월 치약 브랜드평판 2위
  • 심하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8.04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리브영과 제휴 이벤트 실시

덴티스테가 7월 치약 브랜드평판에서 소폭 하락한 브랜드평판지수를 보이며 1위와 근소한 격차로 순위가 한 계단 내려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6월 28일부터 2020년 7월 29일까지의 치약 브랜드 빅데이터 5,799,81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덴테스테 치약이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치약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6월 치약 브랜드 빅데이터 5,084,539개와 비교하면 14.07%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2위, 덴티스테 치약 브랜드는 참여지수 257,621 소통지수 117,118 커뮤니티지수 167,72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2,458 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80,960와 비교하면 6.63% 하락했다.

​구 소장은 “덴티스테 브랜드는 전체 1위의 커뮤니티지수와 전체 2위의 참여지수를 획득했다”고 설명했다,

덴티스테가 올리브영과 함께 올리브영 강남· 명동 플래그십 스토어 등 주요 매장에서 덴티스테 제품 구매 시 서강준 부채와 샘플 키트를 선착순 증정하는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 키트는 1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들에 한해 증정되며 여름 휴가지에 가져갈 수 있도록 휴대가 간편한 40g으로 구성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최근 3개월 동안 국내 치약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2080 치약이 브랜드평판 첫 진입에 1위를 차지한 가운데 지난 6월 1위였던 덴티스테는 2위로 밀려났다”며 “암웨이는 3위를 유지했으며 센소다인이 한 계단 순위 상승해 4위를, 애터미가 한 계단 순위 하락해 5위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