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웨이, 평판지수 상승하며 2위와 격차 좁혀... 2020년 7월 치약 브랜드평판 3위
암웨이, 평판지수 상승하며 2위와 격차 좁혀... 2020년 7월 치약 브랜드평판 3위
  • 심하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8.04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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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웨이가 지난 6월보다 소폭 상승한 브랜드평판지수를 보이며, 7월 치약 브랜드평판에서 ‘빅3’ 유지에 성공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6월 28일부터 2020년 7월 29일까지의 치약 브랜드 빅데이터 5,799,81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암웨이치약이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치약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6월 치약 브랜드 빅데이터 5,084,539개와 비교하면 14.07%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3위, 암웨이 치약 브랜드는 참여지수 292,533 소통지수 110,334 커뮤니티지수 137,4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0,342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03,569와 비교하면 7.30% 상승했다.

​​​​구 소장은 “암웨이 브랜드는 전체 1위의 참여지수를 획득하며 브랜드평판지수의 상승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7월 치약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5.74% 상승, 브랜드소통 14.90% 상승, 브랜드확산 11.65% 상승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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