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소다인, 높은 소통지수 획득하며 ‘빅3’ 도전 청신호... 2020년 7월 치약 브랜드평판 4위
센소다인, 높은 소통지수 획득하며 ‘빅3’ 도전 청신호... 2020년 7월 치약 브랜드평판 4위
  • 심하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8.04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센소다인이 지난 6월에 비해 브랜드평판지수가 큰 폭으로 상승하여 7월 치약 브랜드평판에서 한 계단 순위가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6월 28일부터 2020년 7월 29일까지의 치약 브랜드 빅데이터 5,799,81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센소다인 치약이 4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치약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6월 치약 브랜드 빅데이터 5,084,539개와 비교하면 14.07%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4위, 센소다인 치약 브랜드는 참여지수 194,862 소통지수 180,469 커뮤니티지수 127,02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2,357 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01,473와 비교하면 25.13% 상승했다.

구 소장은 “센소다인 브랜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에서 비교적 선방한데 비해 아쉬운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7월 치약 브랜드평판 1위부터 20위까지 순위는 2080, 덴티스테, 암웨이, 센소다인, 애터미, 마비스, 페리오, 달리, 죽염, 루치펠로, 제니튼, 콜게이트, 메디안, 암앤해머, 레드씰, 시린메드, 플레시아, 뷰센, 아토세이프, 맘미라클 순으로 나타났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