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터미, 평판지수 하락하며 센소다인에 4위 내줘... 2020년 7월 치약 브랜드평판 5위
애터미, 평판지수 하락하며 센소다인에 4위 내줘... 2020년 7월 치약 브랜드평판 5위
  • 심하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8.04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터미가 우수한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했음에도 불구하고 소폭 하락한 브랜드평판지수를 보이며 7월 치약 브랜드평판에서 5위에 머물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6월 28일부터 2020년 7월 29일까지의 치약 브랜드 빅데이터 5,799,81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애터미 치약이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치약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6월 치약 브랜드 빅데이터 5,084,539개와 비교하면 14.07%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5위, 애터미 치약 브랜드는 참여지수 185,494 소통지수 128,670 커뮤니티지수 149,57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3,737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77,947와 비교하면 2.97% 하락했다.

구 소장은 “애터미 브랜드는 우수한 참여지수를 보였다”며, 이어 “다만, 커뮤니티지수는 낮은 점수를 보였다”고 평가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으며, 국내 치약 2080, 덴티스테, 암웨이, 센소다인, 애터미, 마비스, 페리오, 달리, 죽염, 루치펠로, 제니튼, 콜게이트, 메디안, 암앤해머, 레드씰, 시린메드, 플레시아, 뷰센, 아토세이프, 맘미라클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