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철, 참여지수 큰 폭으로 하락하며 ‘톱20’ 안착...2020년 8월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위
김희철, 참여지수 큰 폭으로 하락하며 ‘톱20’ 안착...2020년 8월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위
  • 장현하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8.05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맛남의 광장' 감희철, 백종원 도움 없이 용인 무파 라면 성공

'이십세기 힛-트쏭' 김희철, 역대급 리액션 부른 깜짝 영상

김희철이 총 브랜드평판지수 하락률을 보이며, 지난 7월에 비해 순위 여섯 계단 하락해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위로 내려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 방송인 50명의 브랜드에 대해 2020년 7월 1일부터 2020년 8월 1일까지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31,278,24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김희철이 20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로,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7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31,405,228개와 비교하면 0.40%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20위, 김희철 브랜드는 참여지수 106,266 미디어지수 157,509 소통지수 196,218 커뮤니티지수 177,0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37,005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708,100보다 10.04% 하락했다.

​구 소장은 “김희철 브랜드는 높은 소통지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낮은 참여지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김희철 브랜드는 슈퍼주니어의 멤버 겸 방송인이다. 김희철 브랜드는 현재 JTBC '아는 형님'에서 예능인의 입지를 다져 KBS Joy '이십세기 힛-트쏭' 등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있다.

지난 달 28일 방송된 SBS '맛남의 광장'은 용인 편으로 꾸며졌다. 이날 아침 식사로 김희철, 규현은 무파 라면을 만들었다. 그간 백종원에게 요리를 배운 김희철의 주도 하에 규현이 주방 보조를 했다. 김희철은 라면에 들어갈 대파를 손질했다. 이를 지켜보던 백종원은 "희철이 파 써는 거 많이 늘었다"고 말했다. 동준은 "국물이 달큰하다"고 말했다. 양세형은 "이게 진짜 무파라면이다"면서 감탄했다. 백종원은 "퍼펙트!"라며 엄지를 치켜 들었다.

이어 지난 달 31일 오후 11시 50분에 방송될 KBS Joy '이십세기 힛-트쏭' 19회에는 '시청자들이 PICK한 이십세기 힛-트쏭 10'을 주제로, 시청자들이 수많은 댓글로 신청했던 '힛트쏭 10'이 안방을 찾아간다. MC 김희철을 경악하게 만드는 과거 영상이 안방극장을 찾는다. 김희철의 끼가 폭발하는 특별한 과거 영상과 함께 본인에게 격한 리액션을 발사하는 김희철의 모습까지 다양한 '꿀잼 포인트'가 가득해 팬들의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8월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1위부터 20위까지 순위는 유재석, 박나래, 김신영, 장도연, 송해, 안정환, 이영자, 조세호, 강호동, 팽현숙, 이수근, 김종국, 이상민, 이광수, 이효리, 송지효, 박명수, 김성주, 안영미, 김희철 순으로 나타났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