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방, 압도적 소통지수 얻으며 ‘선두’ 도전 청신호... 2020년 7월 샴푸 브랜드평판 2위
앙방, 압도적 소통지수 얻으며 ‘선두’ 도전 청신호... 2020년 7월 샴푸 브랜드평판 2위
  • 김예지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8.05 1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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앙방 두피케어샴푸, 헤어트리트먼트 네이버 쇼핑 인기브랜드 메인 선정

앙방 샴푸가 7월 독보적인 소통지수를 기록하며 순위가 한 계단 상승하여 샴푸 브랜드평판 2위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샴푸 브랜드 30개에 대해 2020년 6월 27일부터 2020년 7월 27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21,200,7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앙방 샴푸가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샴푸 브랜드평가지표에는 브랜드채널 평가, 브랜드에 대한 평판리스크, 브랜드 마케팅지표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구 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샴푸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6월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22,155,659개와 비교하면 4.31% 줄어들었다”고 평판했다.

2위, 앙방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393,241 소통지수 553,090 커뮤니티지수 249,5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95,836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273,871와 비교하면 6.13% 하락했다.

구 소장은 “앙방 샴푸는 전체 3위의 참여지수와 커뮤니티지수를 얻었다”며, “1위 아베다 샴푸와의 평판지수 격차 또한 미세하다”고 설명했다.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 앙방 샴푸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쇼핑 샴푸, 천연샴푸, 약산성 샴푸, 향기좋은 퍼퓸 샴푸, 미용실 샴푸, 단백질 샴푸 등 인기 검색어 판매량 1위를 유지했다. 승승장구의 바탕에는 앙방은 두피 자극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파라벤, 페녹시에탄올,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를 모두 배제하고, EWG 그린등급의 식물성 추출물을 주성분으로 한 오가닉 천연샴푸이기 때문이다. 더불어, 앙방 헤어, 바디케어 제품은 식약처에서 고시한 알러지 유발물질 리모넨, 리날룰, 제라니올 26가지 성분 검사에서 모두 불검출 통보 받아 다시 한 번 인기 1위의 비결을 입증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7월 샴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91% 상승, 브랜드소통 4.52% 하락, 브랜드확산 18.98%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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