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그루트, 평판분석에 포함됨과 동시에 ‘선두권’ 입성... 2020년 7월 샴푸 브랜드평판 3위
닥터그루트, 평판분석에 포함됨과 동시에 ‘선두권’ 입성... 2020년 7월 샴푸 브랜드평판 3위
  • 김예지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8.05 1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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닥터그루트가 7월 샴푸 브랜드평판 분석에 새롭게 포함되며 단숨에 샴푸 브랜드평판 3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샴푸 브랜드 30개에 대해 2020년 6월 27일부터 2020년 7월 27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21,200,7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닥터그루트 샴푸가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샴푸 브랜드평가지표에는 브랜드채널 평가, 브랜드에 대한 평판리스크, 브랜드 마케팅지표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구 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샴푸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6월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22,155,659개와 비교하면 4.31% 줄어들었다”고 평판했다.

3위, 닥터그루트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473,984 소통지수 391,060 커뮤니티지수 210,4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75,479로 분석되었다. 닥터그루트 브랜드는 샴푸 브랜드평판 분석에 새롭게 포함되었다.

구 소장은 “닥터그루트는 전체 2위의 참여지수를 기록했다”며, “나머지 세부지수에서는 중위권의 성적을 거두었다”고 설명했다.

LG생활건강은 2001년 4월 주식회사 LG화학에서 분할 신설되어 동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으며, 화장품 및 생활용품 등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주요 종속회사인 코카콜라음료(주)는 비알콜성음료를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있고, 해태에이치티비(주)는 비알콜성음료, 건강기능식품 및 생활용품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다. LG생활건강의 계열회사중 상장사는 13개이며, 비상장사는 57개이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최근 3개월 동안 샴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아베다 샴푸가 3개월 연속 ‘왕좌’를 굳건히 하고 있는 가운데 치열한 ‘상위권’ 싸움이 벌어지고 있다"며, "앙방 샴푸는 한 계단 순위가 상승했고 쿤달 샴푸는 순위를 유지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닥터그루트와 인셀덤 샴푸는 새롭게 샴푸 브랜드평판 분석이 포함되며 ‘탑5’에 진입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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