쿤달, 평판지수 소폭 하락에도 순위 유지 성공... 2020년 7월 샴푸 브랜드평판 4위
쿤달, 평판지수 소폭 하락에도 순위 유지 성공... 2020년 7월 샴푸 브랜드평판 4위
  • 김예지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8.05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쿤달 샴푸가 7월 소폭의 브랜드평판지수 하락률을 보였음에도 불구하고 순위 유지하며 샴푸 브랜드평판 4위를 지켜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샴푸 브랜드 30개에 대해 2020년 6월 27일부터 2020년 7월 27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21,200,7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쿤달 샴푸가 4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샴푸 브랜드평가지표에는 브랜드채널 평가, 브랜드에 대한 평판리스크, 브랜드 마케팅지표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구 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샴푸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6월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22,155,659개와 비교하면 4.31% 줄어들었다”고 평판했다.

4위, 쿤달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370,647 소통지수 490,455 커뮤니티지수 187,86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48,968 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193,360와 비교하면 12.10% 하락했다.

구 소장은 “쿤달 샴푸는 ‘상위권’ 중 전체 1위의 소통지수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참여지수에서는 4위를, 커뮤니티지수에서는 5위의 성적을 거두었다”고 덧붙였다. 또한, “3위 닥터그루트 샴푸와 5위 인셀덤 샴푸와의 평판지수 격차가 미세하여 다음 달 순위 변동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고 분석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7월 헤어전문점 브랜드평판 1위부터 30위까지의 순위는 아베다, 앙방, 닥터그루트, 쿤달, 인셀덤, 케라시스, 아모스, 밀크바오밥, 려, 헤드앤숄더, 비욘드, 엘라스틴, 케라스타즈, TS, 러쉬, 미쟝센, 시세이도, 르네휘테르, 부케가르니, 다슈, 도브, 록시땅, 댕기머리, 닥터시드, 프레시팝, 오가니스트, 키라니아, 라우쉬, 아로마티카, 사이오스 순으로 나타났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