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셀덤, 압도적 커뮤니티지수 확보하며 ‘상위권’ 진입... 2020년 7월 샴푸 브랜드평판 5위
인셀덤, 압도적 커뮤니티지수 확보하며 ‘상위권’ 진입... 2020년 7월 샴푸 브랜드평판 5위
  • 김예지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8.05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리만코리아 광주지사, 송원대학교에 발전기금 쾌척

인셀덤 샴푸가 7월 독보적인 커뮤니티지수를 기록하며 샴푸 브랜드평판 5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샴푸 브랜드 30개에 대해 2020년 6월 27일부터 2020년 7월 27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21,200,7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인셀덤 샴푸가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샴푸 브랜드평가지표에는 브랜드채널 평가, 브랜드에 대한 평판리스크, 브랜드 마케팅지표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구 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샴푸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6월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22,155,659개와 비교하면 4.31% 줄어들었다”고 평판했다.

5위, 인셀덤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178,943 소통지수 349,970 커뮤니티지수 517,90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46,816로 분석되었다. 인셀덤 브랜드는 샴푸 브랜드평판 분석에 새롭게 포함되었다.

구 소장은 “인셀덤 샴푸는 전체 1위의 커뮤니티지수를 기록했다며"며, "다만, 나머지 세부지수에서는 하위권의 성적을 얻었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5위 인셀덤 샴푸와 6위 케라시스 샴푸와의 평판지수는 근소한 차를 나타내고 있다”고 덧붙였다.

지난 6일 (주)리만코리아가 송원대학교에게 학교 발전기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기탁식은 송원대 대학본부 2층 총장실에서 진행되었으며 윤경숙 광주 지사장이 발전기금을 전달했다. (주)리만코리아는 기초화장품 인셀덤과 보타랩 브랜드로 사랑받고 있는 회사로, 이번에 송원대학교 상담심리학과 학생들을 위한 발전기금을 쾌척했다. (주)리만코리아 윤지사장은 "평소 존경하는 상담심리학과 백현옥 교수님의 권유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위해 송원대학교에 발전기금을 기탁하게 되었다"며 "작은 힘이나마 지역의 우수인재양성에 힘써주기를 바란다"고 전달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으며, 샴푸 브랜드 아베다, 앙방, 닥터그루트, 쿤달, 인셀덤, 케라시스, 아모스, 밀크바오밥, 려, 헤드앤숄더, 비욘드, 엘라스틴, 케라스타즈, TS, 러쉬, 미쟝센, 시세이도, 르네휘테르, 부케가르니, 다슈, 도브, 록시땅, 댕기머리, 닥터시드, 프레시팝, 오가니스트, 키라니아, 라우쉬, 아로마티카, 사이오스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