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치, 평판지수 하락에도 3개월 연속 선두 질주... 2020년 7월 카시트 브랜드평판 1위
다이치, 평판지수 하락에도 3개월 연속 선두 질주... 2020년 7월 카시트 브랜드평판 1위
  • 심하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8.05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이치 카시트&유모차 프로모션, 육아대장 3일간 진행

다이치가 지난 5월에 이어 월등히 높은 참여지수를 획득하며 2020년 7월 카시트 브랜드평판에서 또다시 ‘왕좌’의 주인이 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6월 29일부터 2020년 7월 30일까지의 유아용 카시트 브랜드 빅데이터 7,922,99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다이치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카시트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20년 5월 카시트 브랜드 빅데이터 9,773,271개와 비교하면 18.93%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1위, 다이치 카시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533,082 소통지수 482,846 커뮤니티지수 464,16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80,094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641,932 와 비교하면 9.86% 하락했다.

​구 소장은 “다이치 브랜드는 전체 1위의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를 획득했다”며, 이어 “전 세부지수에서 1위를 차지하며 선두 자리를 고수했다”고 설명했다.

다이치가 오프라인에서 특가행사를 진행했다. 2020년 7월 17일부터 19일까지 단 3일간 진행된 행사는 오프라인 매장 중 육아대장 시흥점, 화성점에서 동시 진행됐으며, 다이치원픽스 360부터 퍼스트세븐플러스, 브이가드 토들러&주니어, 다이치 앨리유모차 등이 포함됐다. 프로모션이 진행되는 육아대장은 출산&육아용품 대형 할인매장으로 전문 컨설팅을 받으며 구매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7월 카시트 브랜드평판 2위부터 5위까지 순위는 페도라, 순성, 조이, 싸이벡스 순으로 나타났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